얼굴 추적 AI는 깜박임, 표현적인 입 움직임, 눈썹 및 머리 위치를 포함하는 얼굴 특징을 마커 없이 추적으로 캡처한다.

모션 캡처 솔루션에 마커 없는 AI 얼굴 추적 기능 추가(사진:아래 영상 캡처)
모션 캡처 솔루션에 마커 없는 AI 얼굴 추적 기능 추가(사진:아래 영상 캡처)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머테이오(San Mateo)에 본사를 둥 AI 스마트 모션 스타트업 딥모션(DeepMotion)이 인공지능(AI) 모션 캡처 솔루션에 마커 없는 AI 얼굴 추적 기능 추가해 하나의 비디오에서 얼굴 표정부터 전신 모션을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15일(현지시간) 밝혔다.

DeepMotion의 Animate 3D는 Al 마커리스(Markerless) 모션 캡처를 위한 최고의 솔루션으로 모든 비디오에서 3D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다. 기존의 전신 AI 모션 캡처 솔루션과 함께 단일 비디오에서 마커 없는 얼굴 추적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Animate 3D에 얼굴 캡처를 추가하면 몇 분 만에 3D 얼굴 애니메이션을 빠르고 쉽게 생성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표현을 더 잘 제어할 수 있다. 별도로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모든 장치에서 캡처한 모든 비디오를 사용하여 3D 얼굴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다.

새로운 얼굴 추적 AI는 깜박임, 표현적인 입 움직임, 눈썹 및 머리 위치를 포함하는 얼굴 특징을 마커 없이 추적으로 캡처한다. 이 새로운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최근에 얼굴의 홍채와 더 높은 충실도의 특징을 추적할 수 있게 해주는 반신 추적 및 밀착 헤드샷을 발표했다.(아래는 시연 영상)

 

또한 사용자 정의 캐릭터 기능으로 새로운 얼굴 모션 캡처를 시도하여 실제 캐릭터에서 어떻게 보일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최근 VR 채팅과 같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볼 수 있는 빌트인 Wolf 3D 메타버스 아바타 생성기 Ready Player Me로 자신의 아바타를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다.

한편, DeepMotion은 2014년 설립 이후 스마트 모션 기술로 물리 시뮬레이션, 컴퓨터 비전 및 머신러닝을 사용하는 솔루션은 가상 캐릭터와 기계의 물리적 모션과 디지털 모션을 구현한다. 현재, 딥모션은 누구나 무료로 비디오에서 3D 애니메이션 생성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보기) 중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