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모델들이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콜라보 이벤트를 홍보하는 모습(사진:KT)
 KT모델들이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콜라보 이벤트를 홍보하는 모습(사진:KT)

KT(대표 구현모)가 레스케이프호텔, 아모레퍼시픽(대표 안세홍)과 함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고자 호텔을 방문하는 호캉스족을 대상으로 KT 인공지능(AI) 호텔 서비스를 활용해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콜라보 마케팅 이벤트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 한달 간 레스케이프호텔 ‘아틀리에 스위트’를 포함한 5개 타입의 스위트 객실에서 투숙하는 고객들이다. 고객들은 객실 내 비치되어 있는 기가지니에 음성으로 ‘지니야, 시예누 무료샘플 갖다줘’라고 말하면 된다.

객실 내 기가지니를 활용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선착순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시예누 어메니티 6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시예누’는 아모레퍼시픽의 신규 럭셔리 안티에이징 브랜드다.

또한 KT는 AI호텔 서비스 출시 3주년을 맞이해 기가지니를 활용해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호텔에서 별도로 판매하는 굿즈, 어메니티 등 유료 물품을 프론트 데스크 방문이나 전화통화 없이 기가지니로 얼마든지 구매할 수 있다.

KT는 이번 기능을 AI호텔의 객실서비스를 기존보다 더 스마트한 언택트 서비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객실 내 투숙객들이 기가지니를 이용해서 편안하게 쇼핑 아이템을 둘러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게 하는 ‘숍인룸(Shop in Room)’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레스케이프호텔 전 객실 투숙객들은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이벤트 기간 동안 기가지니에 스페셜 용품으로 탑재된 아모레퍼시픽의 ‘시예누(SIENU) 타임브레이스 기초 2종 세트’를 기존 가격보다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KT는 기가지니와 호텔로봇 등을 활용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AI호텔에 집중하고 있다. KT는 기존에 AI호텔에서 제공하는 음성인식 기반 객실제어∙서비스 요청과 지니뮤직 콘텐츠 등을 넘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호텔 DX 솔루션과 플랫폼 개발할 계획이다.

KT AI/DX플랫폼사업본부장 임채환 상무는 “레스케이프호텔∙아모레퍼시픽과의 콜라보 마케팅은 언택트 시대에 선보일 수 있는 이종 산업간의 의미 있는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는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여러 산업과 협업해서 투숙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AI호텔 서비스를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보충문의: KT 홍보실 손부식 과장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