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엣지 기반 하드웨어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해 시간당 최대 8만명의 인파가 몰리는 지역에서도 단일 또는 여러 개의 NVIDIA 쿼드로 GPU가 장착된 고급 윈도우 워크스테이션에 배포, 시간당 2000~6000명의 트래픽이 발생하는 중규모 현장의 경우, 엔비디아 자비에 NX와 같이 낮은 사양에서 운용

이미지:사이버링크, 편집:본지)
이미지:사이버링크, 편집:본지)

대만의 인공지능(AI) 안면 인식 기술의 선두 주자 사이버링크(CyberLink)의 안면 인식 엔진 페이스미(FaceMe)가 지능형 영상 보안용으로 설계된 '페이스미 시큐리티(이하, FaceMe® Security)' 버전을 1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FaceMe® Security의 에지 아키텍처는 구축 장소 규모에 따라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양한 엣지 기반 하드웨어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해 시간당 최대 8만명의 인파가 몰리는 지역에서도 단일 또는 여러 개의 엔비디아 쿼드로( Quadro) GPU가 장착된 고급 윈도우(Windows) 워크스테이션에 배포할 수 있다.

시간당 2000~6000명의 트래픽이 발생하는 중규모 현장의 경우 엔비디아 젯슨 (Jetson) AGX Xavier 또는 자비에(Xavier) NX와 같은 비교적 낮은 사양의 하드웨어에 탑재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긴급 상황 발생 시 보안 직원에게 즉시 알림을 발송하고, 최대 9개까지 비디오 스트림을 모니터링하는 모니터(Monitor) 애드온이 추가됐다. 또 네트워크 비디오 리코더(NVR) 기능이 더해져 모든 규모의 조직에 적합한 올인원 보안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지능형 영상 보안용으로 설계된 페이스미 시큐리티(이하, FaceMe® Security)는 PC, 워크스테이션 및 서버를 지원하며 Milestone, Network Optix, Vivotek 등 비디오 관리 시스템(VMS)에 추가할 수 있는 애드온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도 인파 속에서 수 밀리초(ms) 안에 감지, 식별할 수 있다.

또 체온 측정 및 코와 입에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사람도 감지할 수 있으며, 차단 리스트에 있는 인물도 알려준다. 인스턴트 메신저와 연동해 보안, 보건 담당자에게 실시간 경고를 보내고 긴급 상황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등록된 방문객의 출입을 알리고 타임 클럭 및 출입 관리 시스템과 연동해 직원이 시설물에 물리적으로 접촉하지 않고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FaceMe® Security의 새로운 모니터 애드온은 하나의 통합 인터페이스에서 보안 직원이나 IT 관리자에게 경고를 발송하고, 최대 9대의 IP 카메라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게끔 지원한다.

또 새로운 버전의 FaceMe® Security에는 네트워크 비디오 리코더(NVR)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가 IP 카메라로 녹화된 영상을 찾고 위치를 확인해 재생할 수 있다.

사이버링크 최고경영자(CEO) 자우 황 박사는 “FaceMe® Security 솔루션은 출시 이후 사무실, 공장, 병원 등 다양한 장소에 도입됐다”며. “새로운 모니터 애드온을 통해 출입 제어, 시간 및 참석 관리, 비디오 보관 및 실시간 모니터링에 이르는 모든 작업을 포괄하는 완벽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이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