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데이터 플랫폼 '카멜레온'이 구현한 이미지 데이터 샘플
합성데이터 플랫폼 '카멜레온'이 구현한 이미지 데이터 샘플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과 극동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비전 시스템 학습용 종단 합성 데이터 플랫폼 기업 마인드테크(Mindtech)가 인공지능(AI) 비전 시스템 학습을 위한 합성 이미지 생성 및 큐레이션을 하는 단대단(end-to-end) 플랫폼의 최신 기능을 발표했다.

새 기능은 포괄적인 신규 데이터를 발견, 편향성 및 다양성 관리 도구를 통해 복잡한 시나리오 생성을 단순화하고 보다 나은 플랫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시뮬레이터에 내재된 새로운 자동화 실제 세계 행동 모델을 통해 필요한 교육 데이터세트를 쉽게 구축할 수 있다.

합성 이미지 생성 및 큐레이션을 하는 단대단(end-to-end) 플랫폼의 최신 기능 추가
합성 이미지 생성 및 큐레이션을 하는 단대단(end-to-end) 플랫폼의 최신 기능 추가

데이터 과학자와 머신러닝 엔지니어들은 기존 MLOps 워크플로 내에서 작업하면서 교육 데이터세트를 빠르게 진화시킬 수 있는 반자동 툴을 사용해 시각적 AI 시스템의 학습에 필요한 정확한 주석이 첨부된 이미지를 직접 생성할 수 있다. 카멜레온(Chameleon)의 단대단 접근 방식은 기존의 이미지 소싱과 주석, 관리에 비해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마인드테크의 CEO인 스티브 해리스(Steve Harris)는 “우리 회사의 카멜레온 플랫폼은 이미 다양한 시장 부문에 걸쳐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합성 훈련 데이터 생성에 이를 사용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배포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취합해 이번에 다양하고 새로운 사용자 친화적인 생산성 향상 기능을 추가해 AI 비전 교육을 위한 합성 데이터 생성 및 큐레이션을 위한 선도적인 단대단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