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진행된 예비창업패키지 금융·신용 교육 및 세미나 전경
온라인으로 진행된 예비창업패키지 금융·신용 교육 및 세미나 전경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와 호남 및 충북권역 5개 주관기관,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으로 주최한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금융, 신용 교육 및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지스트는 예비창업패키지 특화분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술 중심으로 사업아이템의 우수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창업 사업화를 이룰 수 있도록 물적, 인적 자원을 지원해주고 있다.

지스트는 총 37명의 인공지능 분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8월 19일과 20일에 진행된 특화(IR)교육에 이어 15일에 창업 사업화에 필요한 금융, 신용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금융교육 및 신용관리, 보증서를 활용한 자금 조달, 온라인법인시스템 이용교육 통한 스타트업 자금조달 방법 구체화 및 창업기업 네트워킹을 강의형, 네트워킹형으로 세분화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지스트 창업진흥센터의 조병관 센터장은 “그 어느 때보다 창업이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예비창업자들이 시행착오를 줄여 빠르게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성공 창업의 길잡이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후속교육으로 오는 10월 중순에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세미나 인사, 노무교육 및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으로 프로그램은 인사노무관리 체계, 노동법 체계 및 구성, 4대 보험, 선배기업 경험담 및 직원교육 노하우 공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