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의도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비즈니스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신속하게 제공... 주요 문구 및 비즈니스 용어에 대한 자동 완성과 맞춤법 검사와 약어 및 동음이의어(同音異義語)를 자동으로 수행, 오타를 걱정하거나 데이터에 대한 정확한 비즈니스 용어를 기억하거나 찾을 필요가 없다.

‘아마존 퀵사이트 큐(QuickSight Q)' 시연 화면
‘아마존 퀵사이트 큐(QuickSight Q)' 시연 화면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조직의 모든 사람이 자연어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질문을 하고 관련 시각화 기능을 통해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아마존 퀵사이트 큐(이하, QuickSight Q)’의 일반적인 가용성을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QuickSight Q는 새로운 머신러닝 기반 아마존 퀵사이트(QuickSight) 기능을 더해 데이터에서 얻은 통찰력으로 미리 구축된 대시보드나 보고서에 의존하지 않으므로,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석가가 대시보드를 업데이트할 필요없이 조직 내의 모든 사람이 자연어를 사용하여 누구나 질문을 하고 단 몇 초 만에 시각적 답변을 얻는 것이다.

사용자는 사용하기 쉬운 편집기로 QuickSight Q가 질문을 이해하는 방식(따라서 답변을 생성하는 방식)을 쉽게 개선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자연어로 데이터에 대한 질문을 하기 전에 복잡한 데이터를 준비하는 필요성을 없앴다.

아마존 퀵사이트 큐 로고 이미지
아마존 퀵사이트 큐 로고 이미지

QuickSight Q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을 이용해 질문의 의도를 해석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비즈니스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QuickSight Q는 주요 문구 및 비즈니스 용어에 대한 자동 완성과 맞춤법 검사와 약어 및 서로 소리는 같게 나지만 뜻이 다른 동음이의어(同音異義語)를 자동으로 수행하므로 사용자는 오타를 걱정하거나 데이터에 대한 정확한 비즈니스 용어를 기억하거나 찾을 필요가 없다.

AWS의 매트 우드 비즈니스 분석 부사장은 "이제, 아마존 QuickSight Q는 조직 내 모든 사람은 자연어 질문을 하고 관련성이 높은 답변과 시각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며, ”누구나 데이터의 모든 시각화 기능을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계획하고 최종 사용자에게 보다 신속하게 응답하기 위해 빠르고 안정적이며,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습니다”라고 밝혔다. (아래는 QuickSight Q 소개 영상)

한편, 아마존 QuickSight Q는 현재, 무료 평가판(다운)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에 대한 사전 약정이 없으나 사용자 또는 쿼리 수에 대해서만 비용이 소요되며, 영어로 된 질문을 지원하고 있다. 미국과 프랑크푸르트, 아일랜드, 런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언어 및 지역이 곧 추가 될 예정으로 AWS 리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