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 기술이 탑재된 글로벌 가상 뷰티 피팅 개발업체인 퍼펙트(Perfect)가 지난달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몰(AMOREMALL)'에 퍼펙트의 첨단 가상 뷰티 솔루션을 통합한 이후 2일, 국내 뷰티 영상 큐레이션 플랫폼 잼페이스와 AI 기반 립스틱 가상 체험 서비스를 출시했다.

잼페이스 앱 사용자들이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립스틱 컬러를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해당 협업의 결실은 더 많은 한국 소비자에게 딥러닝 기술로 개발된 최신 뷰티 테크 혁신을 소개하는 것이다.

잼페이스 플랫폼은 메이크업 팁을 교환하고, 큐레이션된 뷰티 영상을 시청해 뷰티 여정에 도움 및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앞으로 퍼펙트의 첨단 기술을 통해 잼페이스 사용자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실시간으로 다양한 립스틱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다른 사용자와 해당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퍼펙트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CEO) 앨리스 챙(Alice Chang)은 “뷰티, 기술 및 혁신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잼페이스와 협업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현실적인 가상 체험 경험과 결합된 첨단 AI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 소비자 신뢰, 고객 만족도를 높여 잼페이스 플랫폼에서 더 훌륭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잼페이스를 운영하는 작당모의 윤정하 대표는 “디지털에 정통한 사용자들은 점점 더 독특하고 개인화한 인앱 경험을 추구하고 있으며 우리는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노력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며 “퍼펙트의 AI 및 AR 뷰티 테크를 인앱 경험에 통합해 사용자에게 완벽한 립스틱 매치를 발견하도록 돕고, 좋아하는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재미있고 안전하며 매력적인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퍼펙트의 '인공지능 얼굴 분석(AI Face Analyzer)' 플랫폼은 AI 혁신 기술로 얼굴, 눈, 눈썹 및 입술 모양을 포함한 70개 이상의 얼굴 특성과 눈, 눈썹, 입술, 머리카락 및 피부색에 대한 색상 및 음영 감지를 통해 사용자의 속성을 더 잘 이해하고 생성해 메이크업, 안경, 귀걸이 및 기타 보석, 모자 등에 대한 맞춤형 제품 추천을 제공하기 전에 개인화된 뷰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