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플(이하)
사진:애플(이하)

애플(Apple)이 인공지능 스피커 홈팟 미니(HomePod mini)의 외관 색상을 기존 흰색 및 스페이스 그레이에 이어 대담한 새로운 색상 노란색, 주황색 및 파란색으로 11월부터 제공해 사용자가 어떤 공간에서도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게 했다.

탑재된 애플의 AI 음성인식 플랫폼 시리(Siri)는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의 목소리를 인식하고, 음악과 팟캐스트를 취향에 맞게 조정하고, 개인적인 요청에 응답할 수 있다.

또한, 한 번의 요청으로 최신 뉴스, 날씨, 교통 정보, 미리 알림 및 일정 약속을 확인할 수 있으며, 조명을 끄고, 온도를 변경하고, 문을 잠그고, 장면을 설정하거나, 특정 시간에 장치를 제어하는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스마트 홈 디바이스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한편, 애플은 다자 화자인식을 위해 지난 2017년 '음성 입력 처리를 위한 사용자 프로파일링(User profiling for voice input processing)'에 대해 특허를 부여받았다.

애플의 특허는 전자 기기에 의해 수신된 음성 입력을 처리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음성 입력을 수신하고 음성 입력을 제공하는 다중 사용자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며, 음성 입력은 서브셋을 사용하여 처리할 수 ​​있다.

또 음성 입력의 단어 또는 어구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라이브러리의 단어를 포함 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제공한 음성 입력이 하위 집합의 단어를 포함할 가능성이 높아지도록 특정 하위 집합을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