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포스닷에이아이(Senseforth.ai.이하, 센스포스)가 가트너 2022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대화형 인공지능(AI) 플랫폼’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센스포스의 엔터프라이즈급 대화형 AI 플랫폼은 업계를 선도하는 96%의 정확도로 매달 1억9000만 건 이상의 대화를 처리한다.

쉬리다르 마리(Shridhar Marri) 센스포스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사상 최초로 엔터프라이즈급 대화형 AI 플랫폼 부문에서 매직 쿼드런트 리더로 선정된 것은 생산성을 높이고 모든 채널에서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인간형 기술을 만들기 위해 매진하는 센스포스에게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센스포스는 글로벌 기업에 공급할 AI 가상 비서 및 음성 비서를 구축하는 것 외에 대화형 애널리틱스, 대화형 마케팅, 에이전트 어시스트(agent-assist), 지식 경영, AI 기반 스마트 검색 등의 첨단 솔루션도 구축했다.

센스포스는 가트너뿐만 아니라 포레스터(Forrester), IDC, 프로스트 앤 설리반(Frost & Sullivan), ISG 프로바이더 렌즈(ISG Provider Lens)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또 세계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기계 독해(MRC) 경진대회 스쿼드2.0(SQuAD2.0)에서 6위를 차지했다.

한편, 센스포스닷에이아이는 대기업들이 북미, 아태, 유럽에서 고객 경험을 쇄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리미엄 대화형 AI 플랫폼이다. 인간형 기술을 만든다는 사명으로 설립된 센스포스닷에이아이는 디지털 터치포인트 전반에서 고객을 포착·교류·지원하는 AI 기반 다국어 가상 비서 및 음성 비서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