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및 직원 경험 최적화를 위한 노코드(No Code)기반 대화형 AI플랫폼 최상위 리더로 선정

글로벌 대화형 AI 선도 기업인 코어에이아이(kore.ai, 한국지사장 이영수)는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Gartner Magic Quadrant for Enterprise Conversational AI Platform)’ 분야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코어에이아이는 가트너 매직쿼드런트가 평가한 21개의 대화형 AI 제공업체 중 ‘비전의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와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을 크게 인정받았다. 

가트너는 이번에 최초로 대화형 AI 분야 대표 기업들을 조사한 매직쿼드런트 보고서를 발표했다.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은 고객 및 직원경험의 최적화를 위해 필요한 기업 내 다양한 대화형 AI 요건에 대해 노코드 플랫폼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한 봇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출처:가트너
출처:가트너

따라서 대화형 AI 애플리케이션 담당자는 이번 매직쿼드런트 보고서를 참고하여 자사에 가장 적합한 대화형 AI 업체를 평가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코어에이아이의 엔터프라이즈급 노코드(no-code) 플랫폼은 비즈니스 사용자, 개발자나 데이터 과학자 같은 전문가가 아니어도 대화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경험 및 직원 경험과 관련된 다양한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가상 비서 및 프로세스 워크플로우를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한다.

코어에이아이는 고객의 특정 요구사항에 맞춰 적용하여 단순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SmartAssist, AgentAssist, BankAssist, HealthAssist, SearchAssist, WorkAssist, HR Assist 및 IT Assist 등의 AI-퍼스트(AI-first)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캐나다의 송유관 전문 기업인 ‘엔브릿지(Enbridge)’의 HR Digital Enablement 전문가인 스테이시 플랜티어(Stacy Pellentier)는 “대화형 AI 플랫폼 도입을 검토했을 때 코어에이아이의 플랫폼은 다른 플랫폼 대비 매우 유연하고 사용 및 구성이 간편했다. 코어에이아이는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항상 혁신적인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HR 관리자로서 간단한 의도(인텐트, intents)를 만들고 자연어처리기술(NLP)을 비교적 쉽게 추가 및 구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코어에이아이의 설립자이자 CEO인 라지 코네루(Raj Koneru)는 “대화형 AI는 모든 종류의 고객 경험 관리, 직원들의 상호 작용 및 미래의 자동화를 위한 토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시간 제공되는 디지털 경험, 셀프 서비스 옵션, 초개인화 서비스, 옴니 채널에서 일관된 서비스 및 다국어를 제공해야 하는 등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광범위하게 대화형 AI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며, "코어에이아이는 노코드 경험 최적화(XO, Experience Optimization) 플랫폼을 통해 기술을 선도하고, 시장을 이끌어 왔다”라고 덧붙였다.

코어에이아이는 미국 올랜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대화형 AI 기반 자동화기술을 통해 음성 및 디지털 채널 전반에 걸쳐 고객, 직원 및 상담사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여 대기업과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라지 코네루(Raj Koneru) CEO는 “코어에이아이가 대화형 AI 플랫폼 부분 대표 기업으로 선정된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자사는 독보적인 특허 기술과 AI 우선 접근 방식, 노코드 등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자연어 이해, 상황 별 인텔리전스 및 대화 상자 관리와 사용 편의성을 결합하여 개인화되고 맥락에 맞는 정교한 비선형 텍스트 및 음성 상호 작용을 처리하는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코어에이아이는 북미, EMEA 및 아시아 태평양의 주요 업종에 걸쳐 매출이 100% 증가했으며, 주요 고객을 확보하여 2022년 회계연도를 마감할 예정이다. 코어에이아이는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북미와 EMEA,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더 많은 채널 파트너를 확보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 사용자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는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코어에이아이는 최근 엔비디아(NVIDIA)로부터 추가 투자를 받아 시리즈 C 펀딩 라운드를 연장하여 총 7350만 달러를 확보했다. 코어에이아이와 엔비디아는 기업을 위한 대화형 AI 기반 플랫폼 및 솔루션의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