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WS)의 김형탁 AI/ML스페셜리스트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김형탁 AI/ML스페셜리스트

데이터 시대가 열리고 위드 코로나 속에서 비대면 경제가 활성화하며, 인공지능(AI)은 더 많은 양의 데이터와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처리 능력, 그리고 더 강력한 알고리즘이 결합되어 더욱 널리 보급되고 있다.

격변하는 산업의 미래, 다가올 비지니스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고 AI 기술은 비즈니스 구조를 본격적으로 바꿀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를 목전에 두고 있다.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AI·데이터 퍼스트 시대로 돌입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지난달 25일 인공지능신문, 전자신문인터넷, 테크데일리는 공동으로 '인공지능‧데이터 컨버전스 통한 디지털혁신과 인사이트'란 주제로 2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AI‧DATA Summit Korea 2022’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키노트 발표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김형탁 AI/ML스페셜리스트가 'AI를 이용한 아마존의 고객경험 혁신과 성공적인 AI 접근 방법'의 주제로 성공적인 AI 프로젝트를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와 고객의 AI/ML 성공을 돕는 AWS의 다양한 AI/ML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아래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김형탁 AI/ML스페셜리스트가 'AI를 이용한 아마존의 고객경험 혁신과 성공적인 AI 접근 방법'의 주제로 발표된 영상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