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 김경기 상무 발표 모습
컴볼트 김경기 상무 발표 모습

데이터 시대가 열리고 위드 코로나 속에서 비대면 경제가 활성화하며, 인공지능(AI)은 더 많은 양의 데이터와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처리 능력, 그리고 더 강력한 알고리즘이 결합되어 더욱 널리 보급되고 있다.

격변하는 산업의 미래, 다가올 비지니스에서 새로운 기회를 잡고 AI 기술은 비즈니스 구조를 본격적으로 바꿀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를 목전에 두고 있다.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AI·데이터 퍼스트 시대로 돌입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지난달 25일 인공지능신문, 전자신문인터넷, 테크데일리는 공동으로 '인공지능‧데이터 컨버전스 통한 디지털혁신과 인사이트'란 주제로 2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AI‧DATA Summit Korea 2022’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SaaS 전반의 데이터 보호 및 관리 글로벌 선도 기업 컴볼트(Commvault) 김경기 상무는 'IT인프라의 현대화에 따른 인텔리전트한 통합 데이터 보호 전략'란 주제로 온프레미스에서 가상화, 클라우드로 다변화하는 IT 서비스 환경에서 기존 데이터 보호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이어 기존의 물리환경부터 가상환경, 클라우드, 나아가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와 오픈소스, 컨테이너까지 아우를 수 있는 통합 데이터보호 솔루션과 고객 비지니스의 핵심인 데이터를 위협하는 랜섬웨어에 대한 인텔리전트한 보호 방법 등을 제시하고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했다.(아래는 발표 영상)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