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대표 김형식. 이하, 크래프트)는 5일 미래에셋증권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에셋증권과 QRAFT 양자 간 인공지능(AI) 모델 공동 연구를 통해 개인 맞춤형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구현하고, 두 기업간 금융 동반자로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사의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AI 금융투자 알고리즘 연구 협력, AI 서비스 과제 기획, 자산 배분 서비스 개발 등이 해당된다. 향후 양사는 MOU 단계에서 발굴한 연구 과제를 공동 수행하며 나온 결과물을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크래프트는 2016년 설립되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AI 상장지수펀드(ETF)를 성공적으로 운용 중이며, 독자적인 AI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수 금융회사에 AI 자산운용 및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소프트뱅크 그룹으로부터 1700억원의 투자유치를 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크래프트 김형식 대표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미래에셋증권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자산관리 분야의 고객경험 향상 및 효율화에 AI 기술이 큰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드리고 싶다”라며, “크래프트의 AI 기술이 미래에셋 증권의 디지털 서비스 확장에 새로운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이번에 체결한 MOU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