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케일링 전·후 이미지 비교
업스케일링 전·후 이미지 비교

2019년에 설립된 최고의 디지털 제작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 '힛파우(HitPaw)'는 완전히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반 비디오 향상 소프트웨어인 '히트파우 비디오 인핸서(HitPaw Video Enhancer)'를 지난 27일 발표했다. 

이 새로운 영상 인핸서는 인공지능으로 다양한 유형의 목적을 위해 자동으로 비디오를 업스케일링하고 저품질 카메라와 저조도로 인한 노이즈, 픽셀 및 과다 노출을 줄이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 것이다.

업스케일링 전·후 이미지 비교
업스케일링 전·후 이미지 비교

인핸서는 일반 '노이즈 제거', '애니메이션' 및 '얼굴' 모델 등 세 가지 모델을 제공한다. 이 모델은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전문 편집자와 동일한 유형으로 작동한다.

‘노이즈 제거’ 모델은 저조도 및 저화질 카메라로 촬영된 비디오는 모델을 사용해 비디오의 각 픽셀을 밝혀 명확하고 밝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애니메이션’ 모델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선명하게 하고 고품질 화면에서 보다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보이도록 색상을 추가해 선명하게 변환해준다.

일반적으로 사진보다 비디오에서 세로 매개변수를 조정하는 것은 더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 수많은 얼굴 데이터 샘플에서 학습한 ‘얼굴’ 모델은 밝기, 채도 및 대비 조정과 같이 모든 프레임의 인물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