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리지 컨설턴트의 솔루션은 센서와 센서 융합 테크닉을 접목한 기술과 고객 맞춤형 강화학습 AI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또한, 실제 환경 속 업무를 수행하는 해당 알고리즘을 학습시키는 데 100% 가상 현실 환경을 적용

세계는 지금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 모바일 시스템(AI-enabled Autonomous Mobile Systems)의 급격한 발전을 경험하고 있다. AI 자율 주행 이동 시스템은 다양한 시장에 새로운 자동화 도입 기회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재산업, 호텔 요식업, 건설, 의료, 홈케어 시장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업계에서 다시 한번 큰 변화를 겪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로봇이 단순 자재 취급 및 운반 용도에서 벗어나 훨씬 더 붐비고 복잡한 환경에 도입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캠브리지 컨설턴트 팀은 해결해야 할 핵심 난제들에 더 집중하기로 했다.

그 중에서 시급한 현안은 네비게이션 주행이다. 사람들과 움직이는 기계들로 붐비는 예측 불가한 복잡한 환경속에서 자유롭게 탐색 주행 할 수 있는 이동 로봇을 개발하는 것은 상당한 기술력을 요하는 일이다.

캠브리지 컨설턴트의 솔루션은 기성품 (off-the-shelf) 센서와 센서 융합 테크닉을 접목한 기술과 고객 맞춤형 강화학습(Reinforcement Learning)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또한, 실제 환경 속 업무를 수행하는 해당 알고리즘을 학습시키는 데 100% 가상 현실 환경을 적용하였다.  

캠브리지 컨설턴트의 네비게이션 주행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은 아래 영상 '역동적인 환경을 자유롭게 누비는 자율 주행 모바일 로봇'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