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티 AI는 물리학 기반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센서 데이터용 AI 모델을 구축하고 자동차, 산업 및 상용 제품의 고급 비시각 감지를 위한 광범위한 엣지 임베디드 AI 및 Tiny ML 솔루션 등을 제공

각 사 로고
각 사 로고

고급 반도체 솔루션의 일본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이 임베디드 인공지능(AI) 선도기업 리얼리티 애널리틱스(Reality Analytics. 이하, 리얼리티 AI)의 인수를 완료했다고 2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인수가 완료되면서 리얼리티 AI는 르네사스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구체적인 금액 등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미국 메릴랜드주 콜롬비아에 본사를 두고 2016년 설립된 리얼리티 AI는 물리학 기반 설명가능한 인공지능(Explainable AI, XAI)을 사용하여 센서 데이터용 AI 모델을 구축하고 자동차, 산업 및 상용 제품의 고급 비시각 감지를 위한 광범위한 엣지 임베디드 AI 및 Tiny ML(작은 기계학습)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르네사스는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제품을 확장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하는 고도로 최적화된 인공지능 엔드포인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