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발굴, 투자, VALUE-UP까지 성공적 지원

행사 이미지
행사 이미지

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와 헥사곤인베스트먼트컨설팅(대표 김재욱. 이하, 헥사곤)은 인공지능(AI) 관련 스타트업(7년 이내 창업 기업) 투자 및 VALUE-UP 활동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의 접수 기한은 29일부터 오는 9월 16일이며 총 5개사 내외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헥사곤은 선발된 기업에 초기 투자부터 컨설팅까지 다방면으로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헥사곤은 이번 프로 그램에서 기업진단을 통한 VALUE-UP 활동과 데모데이 및 후속투자 유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한 프로그램 우수 수료 기업에게 직접 투자를 지원한다.

헥사곤은 중소기업벤처부에 등록된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이며, 수많은 M&A, IPO, JV 설립,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창업 기획 및 보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국내의 인공지능 기술 스타트업을 회원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스타 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액셀러레이터인 헥사곤과의 협업을 통해 유망 인공지능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해 육성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이번 헥사곤과의 공동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 스타트 업 생태계가 더욱 활발해지고 인공지능 기업의 성공 가능성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