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화웨이
이미지:화웨이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태국에서 개최된 ‘화웨이 커넥트 2022 방콕(HUAWEI CONNECT 2022 Bangkok)’에서 20일, 밥 첸(Bob Chen)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은 올바른 시나리오에 적합한 기술을 찾는 데 여러 기술 간 시너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설명했다. 

첸 부사장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는 혁신적인 디지털 인프라(Innovative Digital Infrastructure Accelerates Digital Transformation)’를 주제로 한 기조 연설에서 “데이터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이며, 데이터 수집, 전송, 저장, 분석은 매우 중요한 단계이다. 화웨이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데이터 처리를 위한 풀 스택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고 전했다.

이어 첸 부사장은 "데이터 연결성과 전송, 그리고 스토리지는 이 프로세스의 중요한 축이다"라며, "데이터 연결 측면에서 화웨이는 클라우드 패브릭(CloudFabric), 클라우드 광대역 네트워크(CloudWAN) 및 클라우드 캠퍼스(CloudCampus)를 포함하는 지능형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기업에게 쉽고 민첩하면서도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견고한 디지털 기반을 구축해 디지털의 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 전송 측면에서 화웨이는 다양한 산업에서 발전하는 5G 유선네트워크(F5G)를 적용해 산업 생산성을 재편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전광 베어링(all-optical bearing) 솔루션, 네트워크, 캠퍼스, 센싱 등을 위한 다양한 신제품과 솔루션도 출시했다.

한편 데이터 스토리지의 경우, 화웨이는 생산과 거래, 데이터 분석 및 정보보호 등 6가지 주요 데이터 사용 시나리오를 위한 데이터 중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 기반을 구축해 기업이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날 화웨이는 글로벌 파트너를 위해 번성하는 디지털 생태계 개발을 지원하는 ‘화웨이 임파워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화웨이는 오픈랩스(OpenLabs)를 통한 파트너와의 공동 혁신을 추진하고, 새로운 프레임워크, 새로운 플랜, 통합 플랫폼으로 파트너에게 힘을 실어주며, 화웨이 ICT 아카데미(Huawei ICT Academy)와 화웨이 공인 학습 파트너(Huawei Authorized Learning Partner, HALP)를 통해 인재 풀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화웨이는 향후 3년 간 글로벌 파트너 지원을 위해 해당 프로그램에 3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도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