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회사 및 기업용 차량 업체,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 기반 새로운 차량 관리 솔루션으로 차량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소비자 참여 확장

이미지:퀄컴, 편집:본지
이미지:퀄컴, 편집:본지

드림에이스(DRIMAES)는 자동차 제조사 및 기업용 차량 업체가 새로운 클라우드 커넥티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사업 모델을 변혁함과 동시에 차량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차량 관제 솔루션을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Snapdragon® Car-to-Cloud Services) 서비스에 기반한 차량 관제 솔루션은 실시간 포지셔닝, 센서 트래킹, 운전자 상태감지 지원 및 차량 관제 물류 시스템을 간소화하며, 고객들에게 UBI 보험 (usage-based insurance), 긴급 출동 서비스 혹은 차량 정비 등과 같은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들 수 있는 툴과 리소스를 지원한다.

드림에이스는 차량 관제 시스템(fleet management system, FMS)의 핵심 기능 외에도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 서비스 API를 활용해 운전자의 주행 상황, 감정에 집중한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 구축의 기반을 다졌다.

DA IC으로 불리는 웹 기반의 드림에이스 IVI (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은 높은 서비스 호환성과 개발 용이성으로 차별화된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퀄컴의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 서비스가 더해지며 드림에이스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의 깊이감을 더했다.

이와 더불어 드림에이스는 현재보다 다양한 서드 파티 서비스의 활용성 증폭을 위한 각종 파트너십 제휴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 개요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 개요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Snapdragon® Digital Chassis™)의 핵심 요소인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 서비스는 OTA (over-the-air) 업데이트 및 사전 통합 서비스로 클라우드 기반 관리를 지원해 차량의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다.

이로써 기존의 섀시에서 디지털 섀시로 변혁하는 차량에 업그레이드 가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미래의 커넥티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냅드래곤 카-투-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차량 관제 솔루션은 기업용 차량 공급업체에 새로운 서비스 론칭에 필요한 분석과 통찰을 제공하며, 디지털화되는 교통 산업에서 맞춰 기업용 차량 공급업체가 새 수익 모델을 추구할 수 있도록 타깃 데이터에 기반한 캠페인을 펼칠 수 있다.

이미지:퀄컴
이미지:퀄컴

이세연 드림에이스 CCO는 “스냅드래곤의 카-투-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주행 및 운전자 분석 정보, 차량 위치, 원격 조종을 지원해 자동차 제조사와 렌터카 업체에 보다 효율적으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차량 관리자는 데이터 기반의 통찰로 차량 활용 방식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기능 업그레이드 홍보 및 소비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한 타깃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운전자 및 승객 개인화, 차량 내 가상 지원, 자연스러운 음성 제어, 언어 이해, 운전자 모니터링 및 탑승자 감지 및 적응형 인간 기계 인터페이스를 위한 최첨단 인공지능(AI) 엔진을 활용하는 차세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Snapdragon® Cockpit Platform)을 활용한 드림에이스의 통합 콕핏 솔루션과 결합되는 새 솔루션은 2023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차량 제조 시 설치 가능하며 판매 후에도 결합 가능해 클라우드 커넥티드 차량 내 서비스로 변혁하고자 하는 기업용 차량 공급업체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