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아는 유튜브, 넷플릭스 추천 알고리즘? 새로운 추천-업스테이지 톡’ 웨비나 11월 10일 개최...RecSys 2022 학회 통과 2편의 논문 저자 포함 학회 직접 참석한 연사 3인 경험 공유

행사 이미지
행사 이미지

국내 AI대표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가 최근 글로벌 학회에서 발표된 AI 추천 논문 저자들을 모시고 ‘나보다 더 내 취향을 잘 아는’ 최신 추천 기술 트렌드 공유의 장을 펼친다.

업스테이지는 24일 RecSys 2022 학회에서 통과한 논문 저자 및 학회 참석자들을 모시고 최신 AI추천 기술의 흐름을 알아보는 온라인 이벤트 ‘Upstage Talks’(이하 업스테이지 톡)을 다음달 10일 개최한다.

‘업스테이지 톡’은 20년, 업스테이지의 사내 기술 강연으로 시작, 업스테이지의 캐글 대회 세계 1위 성과 공유와 실리콘밸리 개발자들의 강연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행사로 올해는 매월 정례화된 행사를 개최하며 AI에 대한 관심이 있는 기업과 대중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스테이지 톡은 ‘좋은 추천, 잘 맞는 추천, 새로운 추천’을 주제로 ▲지난달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RecSys 2022학회 발표 논문 동향 ▲발표 저자 논문 소개 ▲RecSys 2022 학회 참여 후기 등을 주제로 서울대학교 융합기술대학원의 이원도, 박민주 석사과정생과 웅진씽크빅의 이수진 데이터 분석가가 연사로 참여한다.

추천시스템의 정확도를 향상해 인기 편향을 대응하는 연구와 대조학습을 통한 음악 추천의 부정 선호도 활용에 대한 연구 등 논문 저자들이 직접 설명하는 최신 AI 추천기술 리서치들을 만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추천 AI 기술을 실무에서 적용하고자 하는 AI개발자를 포함, 최신 AI 학회 트렌드에 대해 듣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11월 10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다. 사전 참여 신청은 24일부터 11월 9일까지 보름간 업스테이지 홈페이지 또는 행사페이지(보기)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