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과학 창의ᆞ융합의 장 기대..

중등부 사전 교육 모습(사진:광운AI고)
중등부 사전 교육 모습(사진:광운AI고)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교장 이상종) 인공지능컴퓨팅과와 로봇·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럭스로보(대표 이대환)는 공동주관으로 ‘2022 청소년 지능로봇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교법인 광운학원과 서울특별시청, 서울특별시의회가 후원하며, 5일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AI 교육체험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초 메타버스에서 진행되었던 대회의 경험으로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즐거운 과학 창의․융합의 장을 목표로 코딩을 처음 접하는 초등학생들에게는 블록코딩 형태로, 중학생들에게는 간단한 코딩을 사용한 방식을 대회에 도입하였으며 2일간의 사전 교육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I 교육의 보급을 위해 진행되는 대회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럭스로보의 코딩 키트인 모디 익스퍼트 키트가 무상으로 대여되며 사전 교육을 통해 기초적인 코딩을 배우고, 11월 5일,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AI교육체험관에서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모디 익스퍼트 키트
모디 익스퍼트 키트

대회 시상식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통해 11월 6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에 따라 코딩분야 1명, 창작분야, 특별상 등으로 나뉘어 광운학원 이사장상, 서울특별시장상, 서울특별시의회의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입상자 전원에게는 NASA 산하 USRA 인증상장이 수여된다. USRA는 미항공우주국(NASA)산하의 우주과학 및 기술발전을 위한 대학 기반 비영리 연구 단체이다. 

한편, 이번 대회를 준비한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인공지능컴퓨팅과 유정인 교사는 “코딩이라는 분야가 누구나가 또, 어느 분야에나 적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있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지능 로봇 및 코딩 교육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