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형 위치 센서, 유도 감지의 한계를 극복
 회전형 위치 센서, 유도 감지의 한계를 극복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선도 기업 온세미(onsemi)가 속도 및 정확성을 보장하는 이중 유도 기술의 새로운 회전 위치 센서를 18일 공개했다. 이 센서(모델 명 NCS32100)는 유도 위치 감지에 대해 특허 받은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로봇과 기계가 배치되는 산업 및 로봇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유도형 인코더의 특징은 산업용에는 매우 매력적이지만, 이전에는 높은 정확도가 요구되지 않고 낮은 회전 속도로 동작하는 분야에 한정됐다.

온세미는 NCS32100에 유도 센서를 설계한 20년 이상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유도형 인코더의 신뢰성과 중급 및 고급 광학 인코더의 정확성 및 속도를 구현했다. 이 디바이스는 38mm 센서를 사용하여 6,000RPM에서 +/-50 arcsec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또한 NCS32100은 정확도를 낮추면 최대 100,000RPM의 속도도 지원한다.

온세미 산업 솔루션 부문 부사장인 미셸 드메이(Michel DeMey)는 "NCS32100은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장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저장된 절대 위치와 속도를 직접 출력하는 펌웨어가 특징이다"라며, "NCS32100이 제공하는 내장된 기능들은 필요한 설계 시간과 외부 부품의 수를 크게 줄인다. 이를 통해 출시 시간 단축은 물론, 보다 콤팩트하고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유도형 센서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주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는 거의 모든 형태의 오염이나 간섭에 대한 낮은 민감도와 기계적 진동에 대한 견고성, 1차 온도 의존성이 없는 점이 포함된다. NCS32100 디바이스는 또한 센서의 기계적 정렬 오류를 보완해주는 내장된 보정 루틴이 특징이다.

또한 매우 다양하게 변경 적용 가능하므로 광범위한 PCB 센서 디자인과 함께 사용될 수 있고, OEM이 솔루션을 구성할 때 차별화할 수 있다. 내장 MCU에는 비휘발성 플래시 메모리(NVM)와 호스트 프로세서와의 통신을 위해서 구성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