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이미지
행사이미지

사)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는 굿네이션스(심정우 대표)와 지난 6일, ‘2022 인공지능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도약 전략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인공지능(AI) 기술기업에 해외 개발인력을 매칭해 구인난을 해소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스케일업 전략을 안내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발표는 영국 에딘버러대학교 (University of Edinburgh) 금융기술정책 프로그램 고요엘(Goyoel) 자문위원이 맡았다. 그는 동 단체 객원 교수로서 인공지능 분야 강의를 진행 중이며, HSBC, 스탠다드차티드은행(Standard Chartered Bank) 등에서 AI Lab 프로그램을 리드하고 있다.

첫 번째 세션 주제는 ‘불황의 시대를 헤쳐 나가게 하는 해외 원격 개발 인력 채용의 장점과 단점’으로, 인공지능 기업의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인 개발자 채용 문제를 다뤘으며, 해외 채용 기회 확대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방안을 안내했다.

두 번째 세션은 ‘딥마인 알파고 이후 영국의 AI 현황과 우리가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주제로 영국 시장의 인공지능 기술 현황, 영국 진출 관련 인센티브 등을 내용으로 다루었다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장은 “국내 인공지능 기술기업들의 개발자 구인난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해외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한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회원사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