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Python을 사용할 경우 C·CUDA 코드 생성, 대화형 대시보드 구축, 응용 프로그램 병렬화, 신호 및 이미지 처리, 컴퓨터 비전, 포트폴리오·리스크 관리 등의 많은 어려움이...이를 해결하는

이미지:본지
이미지:본지

개발자,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을 위한 선도적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개발 글로벌 기업 매스웍스(MathWorks. 코리아 대표 이종민)가 오는 21일(수) 오후, 파이썬(Python), 텐서플로우(TensorFlow)와 매트랩(MATLAB)을 상호 운용하여 인공지능(AI) 모델을 구축하고 통합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세미나 ‘파이썬과 함께 사용하는 매트랩’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일반적으로 Python을 사용할 경우 C·CUDA 코드 생성, 대화형 대시보드 구축, 응용 프로그램 병렬화, 신호 및 이미지 처리, 컴퓨터 비전, 포트폴리오·리스크 관리 등의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여기에, 매스웍스의 엔터프라이즈 엔지니어링 플랫폼인 MATLAB과 텐서플로우에서 개발한 AI 모델 및 파이썬 코드와 통합하여 사용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Python, TensorFlow와 MATLAB을 상호 운용하여 AI 모델을 구축하고 통합한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보다 쉽고 빠르게 데이터 전처리부터 모델 최적화, 모델 압축 및 모델 배포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AI 워크플로우에 대해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이날 온라인 세미나는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먼저, 매스웍스에서 금융, 데이터사이언스, 인공지능 최적화 솔루션을 담당하고 있는 장규환 차장이 파이썬에서 매트랩으로 불러오기, 매트랩에서 파이썬으로 내보내기, 응용 프로그램으로 배포하기 등의 내용으로 'Python과 함께 사용하는 MATLAB'란 주제로 진행된다.

이어, 매스웍스에서 인공지능·딥러닝, 건전성 예측관리, 클라우드 솔루션을 담당하고 있는 엄준상 부장이 '텐서플로우 사용자를 위한 매트랩'란 주제로 텐서플로우와 MATLAB 사용자 협업 방안, 임베디드를 위한 CUDA 코드 생성 및 IT 시스템 통합 등의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또한, 세션 종료 후 실시간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모델 개발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하려면 개발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각기 다른 툴의 통합이 가능해야 하며, 활용할 수 있어야 된다. 이에 관련 기법과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