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본지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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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새해 첫 전시회로 열리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이벤트 CES 2023이 디지털참가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2023년 1월 5일 목요일부터 1월 8일 일요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며, 행사 홈페이지에서 현장참가와 디지털참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CES 2023은 전년 대비 40% 확대된 규모로 진행되면서 2020년 이후 미국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대면 행사가 될 전망이며, 수백 명의 업계 리더가 참여해 인공지능(AI),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 메타버스와 지속가능성 등 여러 분야의 혁신 기술을 소개한다. 

CES 2023의 5가지 대표 테마는 오토모티브(Transportation and Mobility), 디지털 헬스케어(Digital Health), 웹 3.0과 메타버스(Web3/Metaverse), 지속가능성과 모두를 위한 인간안보(Sustainability and Human Security for All)로, CES 2023 디지털 참가자는 CES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미디어데이 일부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컨퍼런스 세션 및 기조연설 또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삼성, LG, 보쉬(Bosch Global), 캐논(Canon),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파나소닉(Panasonic) 등 300개 이상의 포춘 500대 기업 및 글로벌 기업이 CES 2023 참여를 확정한 상태이다.

애보트(Abbott), 아마존(Amazon), AMD, 구글(Google), 존디어(John Deere), 퀄컴(Qualcomm), 로쿠(Roku), 소니(Sony), 스텔란티스(Stellantis), 버라이존(Verizon) 등의 글로벌 기업과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 SK, LG, SKT, 현대모비스, 현대중공업, 롯데 등과 관련 기관 및 중소·스타트업들이 참여한다. 신규 참관사 1,000여 개를 포함한 2,800개 이상의 참관사가 전시 참가를 완료하고 100,000명 이상의 참관객을 예상하고 있다.

한편, CES 2023 디지털 참가 등록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CES 2023에 대한 모든 업데이트 사항은 미디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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