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소비자 마케팅 부사장 스테파니 존슨(사진:영상캡처)

올해 인공지능에서 가장 큰 발전과 이슈는 '생성AI(Generative AI)'를 꼽는다. 지난해 챗GPT(ChatGPT), 달리(DALL-E 2) 등과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을 출시하며 관련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다. 이면에 잠재적 폐해에 대한 논쟁 또한 진행중이다.

엔비디아 소비자 마케팅 부사장 스테파니 존슨(Stephanie Johnson)은 궁극적인 창조적 어시스턴트로서의 AI 기능을 이용해 4일(현지시간) CES 2023 엔비디아 특별 연설을 통해 새로운 생성AI 도구와 실험적 플러그인 제품군을 소개했다.

옴니버스 오디오투페이스 개요
옴니버스 오디오투페이스 개요

생성 AI를 사용하여 오디오 소스만으로 표현력이 풍부한 얼굴 애니메이션을 즉시 생성하는 오디오투페이스(Audio2Face-보기) 및 오디오투제스처(Audio2Gesture)는 오디오 파일에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며, 생성 AI로 가상 세계를 위한 3D 자산을 빠르게 생성하는 AI 토이박스(AI ToyBox-보기)는 2D 입력에서 3D 메시(mesh)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Elevate3D는 획기적인 AI 기술을 사용하여 비교할 수 없는 비용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현실감을 구현
Elevate3D는 획기적인 AI 기술을 사용하여 비교할 수 없는 비용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현실감을 구현

기업들은 제너러티브 AI 기술을 사용해 옴니버스 커넥터와 확장을 구축해왔다. 예를 들어, 무브.AI(Move.AI)의 옴니버스 확장은 비디에서 애니메이션으로의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루미리스믹(Lumirithmic-보기)은 안면 스캔에서 머리의 3D 메시를 생성하며, 엘리베이트3D(Elevate3D-보기)는 360도 비디오 녹화로부터 사실적인 제품 3D 시각화를 생성한다.

RTX Remix 모딩 플랫폼 시연 화면
RTX Remix 모딩 플랫폼 시연 화면

마지막으로 존슨은 옴니버스를 기반으로 클래식 게임의 멋진 RTX 리마스터를 구현하는 엔비디아 RTX 리믹스 모딩 플랫폼(RTX Remix modding platform-보기)이 곧 얼리 액세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그녀는 “엔비디아 RTX 리믹스는 ‘클래식 게임을 현대화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모딩(modding) 커뮤니티가 리믹스 출시를 애타게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