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AI 기반 교육 플랫폼 기업 데이터에듀(대표 윤종식)은 데이터 시각화 분석 서비스 전문 기업 로고스데이터(대표 최성)와 데이터시각화 BI 솔루션 테블로 교육사업 및 빅데이터분석 컨설팅 사업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시각화 교육 교재 출간 및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을 통해 BI 솔루션의 수요 기업 저변 확대 및 원활한 BI 이용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데이터에듀’는 국내 최초 빅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8년간 데이터 자격 수험서(ADsP)부분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데이터 수험서 출판과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기술을 기반한 컨설팅 비지니스(AI 바우처, AI학습데이터 구축사업, 데이터바우처사업)뿐 아니라 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큐레이션 지식 서비스 ‘두런(DoLearn)’를 운영하고 있다.

‘로고스데이터’는 데이터 컨설팅 비지니스 및 세계 마켓쉐어 1위 BI 솔루션인 테블로(Tableau)를 기반으로 데이터시각화 교육, 산업내 프로젝트 수행, 운영, 데이터 모델링 프로젝트를 사업을 수행 하고 있다. 주요 수행 프로젝트 고객사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SK하이닉스, 현대카드, 미래에셋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BI 프로젝트 수행하였다.

윤종식 데이터에듀 대표는 “이번 사업협력계약 및 교육사업 계약을 통해 데이터컨설팅 사업과 양사 보유한 기업 지식을 공유하여 공동 사업 프로젝트 수행 및 시장 확대를 기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국내 빅데이터 교육 및 데이터시각화 시장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