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공동 펀드 조성 및 AI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적극 지원

행사이미지
행사이미지

(사)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와 헥사곤벤처스(대표 김재욱)는 오늘 21일, 유망 AI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Value-Up Demo Day'의 AI 공동 펀드에 참여할 투자기관 모집에 나섰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한 AI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목적 및 안내와 함께 생성형 AI 기술인 챗GPT 활용방안 및 향후 전망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육성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후 2부 행사에서는 AI 스타트업 기업들이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기술적 문제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피드백과 자문을 받을 수 있는 Demo Day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AI 스타트업 기업들은 기술 개발과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투자 유치와 협력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인공지능협회 김현철 회장은 “인공지능 기업에 대한 글로벌 투자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국내 인공지능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