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2명의 유니티 기술 전문가와 최적화, 광고수익화 등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1대 1 전문 컨설팅 진행

유니티(Unity)가 유니티코리아 기술 전문가 컨설팅인 ‘유니티 인디 클리닉(Unity Indie Clinic)’ 프로그램을 재개한다.

유니티 인디 클리닉은 유니티코리아 기술 전문가들이 개발자들을 직접 만나 콘텐츠 개발 과정 중 겪게 되는 문제들을 논의하고 해결책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시작된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유니티 인디 클리닉이 3년 만에 재개되는 만큼 지원 대상과 규모를 확대하여 더 많은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이 유니티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먼저 이번 유니티 인디 클리닉에서는 1대 1 기술 컨설팅에 6팀을 선정해 진행하고, 인디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소규모 제작사, 스타트업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함으로써 국내 개발자들의 게임 개발과 성공 지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선정된 스튜디오는 유니티 코리아 오피스에서 유니티 코리아 기술 전문가들과 약 3시간가량 프로젝트를 상세하게 살펴보고 개발 과정에서의 어려운 점에 대한 질의응답, 컨설팅 등을 진행하게 된다.

컨설팅 분야
컨설팅 분야

특히 이번 유니티 인디 클리닉에는 오지현 에반젤리스트 팀장과 골드메탈 에반젤리스트, 유니티 애즈 팀 등 총 12명의 유니티 코리아 기술 전문가가 참여해 그래픽, 스크립트 로직, 타겟 플랫폼 최적화부터 광고수익화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술 이슈에 대해 명확한 해법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유니티는 유니티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젝트 개발 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과 궁금증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제공함으로써 기술 컨설팅에 대한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의 접근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유니티 코리아 김보영 마케팅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유니티 인디 클리닉을 새롭게 단장하여 다시 시작하게 됐다”며 “콘텐츠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자들을 직접 만나 유니티의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유니티 크리에이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다시금 시작되는 인디 클리닉을 기점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인 만큼 많은 스튜디오 및 개발자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 인디 클리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