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 플랫폼의 최신 버전으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기능을 갖춘 인공지능 기반 프로세스 마이닝, 추가 검색 개선, 확장된 인력 최적화, 건강 및 안전 인시던트 관리를 통해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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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나우 플랫폼(Now Platform) 유타 릴리스(Utah release)를 통한 주요 플랫폼 확장을 대거 발표했다. 강력한 AI 및 분석 기능 등으로 나우인텔리전스를 통해 직원이 더 스마트하고 빠르게 작업하고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간소화하며 새로운 수준의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통찰력을 기업에 제공한다.

유타 릴리스는 경제 불확실성 속 기업이 비즈니스의 미래를 대비하여 더 빠르게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디지털 혁신을 위한 지능형 엔드투엔드 플랫폼인 나우 플랫폼의 최신 버전으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기능을 갖춘 인공지능(AI) 기반 프로세스 마이닝, 추가 검색 개선, 확장된 인력 최적화, 건강 및 안전 인시던트 관리를 통해 자동화를 높이고 경험을 간소화하며 조직의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먼저, ▷AI 검색(AI Search)은 서비스나우의 넥스트 익스피리언스(Next Experience)의 일환으로, AI와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사용하여 서비스 제공 팀이 업무를 더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고객 문제를 더 신속하게 해결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다.

AI 검색은 현재 영어, 프랑스어 캐나다,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스페인어, 중국어 번체 및 간체에서 문맥에 따라 단어의 사전적 형태를 식별하는 형태소 분석을 지원한다. ▷표는 일본어 시연 화면으로 AI 검색에서 검색 가능한 콘텐츠 시연 화면으로 카탈로그 항목 검색의 경우 필드에 사용자 세션 언어의 번역이 없으면 AI 검색은 다음과 같이 영어 필드 값에 대한 정확한 일치로 효과적으로 돌아간다. 반대로(하단) 지식 검색의 경우 AI 검색은 다음과 같이 사용자의 세션과 동일한 언어로 된 기사만 검색한다.

AI 검색은 자동 완성 제안, 입력 단어 수정 및 오탈자 교정 등 고급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관련 자료를 더 빠르게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세스 최적화(Process Optimization)는 ITSM(IT 서비스 관리)을 넘어 FSM(현장 서비스 관리) 등과 같은 나우 플랫폼 내의 다른 워크플로우까지 지원하도록 확장됐다. 조직은 드러나지 않은 비효율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향상된 AI 기반 가시성을 통해 서비스나우의 RPA 솔루션에 권장 사항을 적용하여 프로세스 효율성과 성능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고객 만족도를 개선한다.

▷워크포스 최적화(Workforce Optimization) 기능 역시 확장돼 ITSM 및 고객 서비스 관리를 넘어 HR 서비스 등의 영역으로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워크포스 최적화를 통해, HR 관리자는 직원 및 팀을 이해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작업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리더와 관리자는 직원, 팀, 부서가 수행하는 업무의 질을 극대화하여 적은 비용으로도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

▷문서 인텔리전스(Document Intelligence)는 문서에서 AI 기반 텍스트 추출을 가속화하고 자동화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인적 오류를 방지한다. 유타 릴리스에는 더욱 간소화된 사용자 환경이 포함되어 있어 프로세스 소유자가 문서 처리를 쉽게 구축, 개인화 및 모니터링할 수 있다.

Document Intelligence를 사용하면 JPEG, PNG 또는 PDF 형식의 단일 또는 다중 페이지 문서를 처리할 수 있다. 양식, 송장, 신원 문서 등과 같이 입력된 텍스트가 포함된 문서를 처리할 수 있다.
Document Intelligence를 사용하면 JPEG, PNG 또는 PDF 형식의 단일 또는 다중 페이지 문서를 처리할 수 있다. 양식, 송장, 신원 문서 등과 같이 입력된 텍스트가 포함된 문서를 처리할 수 있다.

또, 인보이스 및 구매 주문서 등 장황한 표 내 방대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급여, 재무 및 구매 프로세스 등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나우 임팩트(ServiceNow Impact)는 고객이 디지털 변환 투자의 수익성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업계 최초의 솔루션이다. 유타 릴리스에서는 성능 도구 개선과 함께 새로운 임팩트 액셀러레이터(Impact Accelerator)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플랫폼 소유자는 시스템 상태를 관리하고 중요한 대시보드를 빠르게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디지털 혁신 여정을 위한 컨트롤 타워를 구축한다.

▷건강 및 안전 인시던트 관리(Health and Safety Incident Management)는 안전 사고를 보고 및 해결하고 해당 사건에 대한 시정 및 예방 조치를 진행하며 사일로를 연결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도구를 제공해 안전과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안 인시던트 응답 워크스페이스(Security Incident Response Workspace)는 서비스나우 넥스트 익스피리언스의 일환으로, 보안 분석가가 중앙 작업 영역에서 사고를 검토하여 긴급한 상황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보안 사고 데이터량의 증가를 분석한다.

하나의 워크스페이스 내에서 평가를 작성하고 보고서를 분석할 수 있으며,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디자이너(Process Automation Designer)를 활용해 코드 없이 워크플로우를 관리할 수 있다.

▷운영 복원 워크스페이스(Operational Resilience Workspace)는 서비스나우 넥스트 익스피리언스의 일환으로, 문제, 취약점, 중단, 제어 실패와 같은 중요한 위험 정보를 전사적으로 파악하여 가시성을 높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며 조직의 성과 개선을 지원한다.

또, 생산성을 높이고 탐색을 단순화하며, 종속성 및 복원성 메트릭에 대한 360도 보기를 통해 조직 전반에 걸쳐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의 영향을 상황에 맞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그 내보내기 서비스(Log Export Service)는 나우 플랫폼 구현을 위한 보안 및 성능 모니터링을 단순화한다.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서비스나우 볼트(ServiceNow Vault)를 기반으로 서비스나우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로그를 기업 보안 분석 도구에 원활하게 통합한다.

▷테마 빌더(Theme Builder)를 통해 고객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브랜드 테마를 쉽게 만들고 관리하며 브랜드에 맞는 맞춤형 콘셉트를 미리 볼 수 있다. 이런 기능을 통해 모든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소비자 수준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 워크스페이스(Enterprise Architect Workspace)는 조직이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수행하고자 할 때 앱 중복성을 제어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제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워크스페이스는 사용자들이 앱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더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위험과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통합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워크스페이스 임대 관리(Workplace Lease Administration)는 시설 관리자에게 강력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계약을 보다 효과적으로 추적하고 사무실 공간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동시에 비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워크스페이스 공간 관리(Workplace Space Management)의 추가 개선사항을 통해 직원들의 요구에 대응하는 워크스페이스를 재배치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한편, CJ 데사이(CJ Desai) 서비스나우 최고 운영 책임자(COO)는 "조직은 더 이상 속도와 혁신, 훌륭한 경험과 비즈니스 성장 중 하나를 선택할 필요가 없다"며, "서비스나우의 지능형 플랫폼은 빠른 가치 실현 시간, 지속적인 새로운 혁신,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하므로 고객은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신규 릴리스는 이에 맞춰 설계되어 조직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디지털 지출에 대한 ROI를 가속화하며 전체 가치 사슬에 걸쳐 간소화된 연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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