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탑 프로세서와, 896개 쿠다 코어와 4GB GDDR6을 탑재한 엔비디아 쿼드로 T1000 GPU (MXM 모듈 타입)를 통해 연산 능력 2.5테라플롭스...

 'AIMB-288E'  이미지

산업용 컴퓨팅 플랫폼 선도 업체, 어드밴텍(Advantech)이 컴팩트하고 초슬림 디자인의 엣지 인텔리전스 분야에서 시각적으로 뛰어난 컴퓨팅 성능과 우수한 그래픽 성능으로 엣지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에 이상적인산업용 마더보드  'AIMB-288E'를 출시했다.

4K 해상도까지 지원하는 3개의 독립된 디스플레이 (DisplayPort 2개와 eDP 1개)를 지원하여 다양한 검사 작업 중 정확한 시각화를 제공한다. AIMB-288E는 어드밴텍의 엄격한 설계 공정과 발열 기술을 거친 후, IEC-60068-2 규정을 준수하여 장기간 작동 중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어드밴텍 AIMB-288E는 12세대 인텔 코어(Intel® Core™) 데스크탑 프로세서와, 896개 CUDA 코어와 4GB GDDR6을 탑재한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T1000 GPU (MXM 모듈 타입)를 통해 연산 능력 2.5테라플롭스(Tflops,1초당 1조번의 연산 처리가 가능한 컴퓨터 성능 단위)를 제공한다.

또한, 3D Mark Time SPY를 사용하여, 네이티브 GPU 그래픽 솔루션에 비해 5.2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그래픽 프로세스 수요를 충족시켜 고품질 의료 이미지를 제공하고 의료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AIMB-288E의 GPU는 이미지 처리 결과를 개선하며 CPU가 데이터 처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쿼드 코어와 4.3GHz 터보 기능을 갖춘 i3-12100E CPU에서 대부분 애플리케이션에 비해 충분한 전력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싱글 스레드 평가 및 DDR5 4800 메모리는 10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비교하여 성능이 1.36배 향상됐다. 이를 통해, AIMB-288E는 CPU와 GPU 간 ISA를 사용하여 워크로드를 통합할 수 있다.

AIMB-288E는 CPU, GPU, 메모리, NVMe SSD 및 쿨링 시스템을 통합하여 42mm 폼 팩터에 저장하므로, 일반적인 마더보드와 비교하여 66% 더 많은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통합이 간단하다.

어드밴텍은 초슬림 쿨링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AIMB-288E가 1U 시스템 안의 55°C (131°F) 환경에서 100%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설계는 AI추론을 즉시 제공해 개발자의 업무 부담, 관련 비용, 총 시장 진입 시간을 감소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한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활성화를 위해 AIMB-288E는 윈도우 및 우분투 리눅스(Ubuntu Linux) OS를 지원하여 다양한 AI 개발을 강화할 수 있다. 아울러, 4G 무선 연결성을 위한 M.2 B 키 확장과 WISE-DeviceOn을 이용한 해당 솔루션은 장치 모니터링, 실시간 제어 (전원 켜기/끄기), 문제 해결 및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원격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이러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이상적인 조합으로 머신 비전, 자동화, 의료장비 등 다양한 산업에서의 엣지 AI 애플리케이션 구현과 서비스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