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유통 및 마케팅 전문 기업 메디포르테(대표 엄지원)는 중고 의료기기 전문 유통 플랫폼 ‘메디포르테(Mediforte)’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의 벤처기업 인증 ‘혁신성장유형’을 24일 획득했다.

메디포르테가 지난 1월 공개한 플랫폼 ‘메디포르테’는 의료기기 판매 및 구매 정보의 효율적 매칭과 실시간 소통 거래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매입 위주의 중고장비 거래 생태계를 수요자와 공급자가 손쉽게 매칭되는 건강한 생태계로 전환하는 방법론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중기부는 ‘벤처기업인증’ 제도를 통해 기술 및 경영혁신 능력이 우수한 중소기업 중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의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을 선정해, 자금, 투자, 조세 등 각종 정부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메디포르테가 획득한 ‘혁신성장유형’은 기술보증기금과 같은 벤처기업확인기관으로부터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은 기업에게 발급된다.

엄지원 메디포르테 대표는 “메디포르테는 판매와 구매 정보의 효율적 매칭과 실시간 소통 거래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매입 위주의 중고장비 거래 생태계를 수요자와 공급자가 손쉽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매칭되는 건강한 생태계로 전환하여 의료기기의 생애주기 라이프사이클을 최적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메디포르테는 2021년 국내 중고의료기기 유통시장 혁신과 활성화를 목표로 설립된 이래 플랫폼 기반의 건강한 중고 의료기기의 거래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지난 2023년 1월 의료기기 전문 유통 플랫폼 메디포르테 서비스를 출시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