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케이(대표 김민철) 가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아시아 최대로 개최되는 '제6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에 참가해 레데카(REDECA)'와 '핀봇(Pinbot)'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스위트케이는 주요 상품으로 사람동작인식 솔루션 '유닉케어(UniQcare)'를 출시할 예정으로 AI EXPO에서 영상 기반의 동작 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상황을 파악하고 알림을 전송하는 안전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유닉케어는 AI 낙상 예방 및 환자 동작 모니터링과 관련한 특허를 취득한 안전 관리 보조 솔루션으로, 보호자가 가까이 있지 않은 상황에서도 위급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알림을 전송하여 보호자와 대상자 모두를 도울 수 있는 서비스이다.

도면 인식 자동화 솔루션인 '레데카(REDECA)'는 P&ID 도면을 AI가 자동으로 분석하여, 도면 내의 심볼, 텍스트, 라인을 찾아내는 솔루션으로 메타정보관리, 견적 지원 관리 등의 서비스를 찾아볼 수 있으며, MRC 기반 표처리 및 정보검색 솔루션인 '핀봇(Pinbot)은 표처리엔진으로 문서를 분석하여 해당 문서에서 적절한 답변을 찾아내는 솔루션으로 기계 독해 학습 모델의 변경을 통해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특장점이 있다.

이외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인 '레미(REMI)', ▲ 인공지능 기반의 고품질 학습데이터 생성 소프트웨어인 '디캠프(D.camp)', ▲ 글로벌 생활체육 플랫폼 클럽리그(club league)가 전시될 예정이다.

 

최근 스위트케이는 2023년 2월 한국인공지능협회에서 인공지능 비전기술 기반의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 '유닉케어(UniQcare)'관련하여 인공지능 기술/제품 산업지능화 인증을 받았다.

산업지능화 인증은 IT+AI 기술 융합, 윤리와 신뢰성에 기초한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혁신 등의 다양한 요소를 검토하여 기업의 지능화 수준을 유형별로 보증하고 인증하고 있다.

향후, 스위트케이는 사람동작인식 솔루션 '유닉케어(UniQcare)'를 중점으로 개발할 계획이며, 안양사옥에서 환자 모니터링 데이터셋 구축 Studio를 설치하고 병원, 요양병원을 모티브로 데이터 수집과 연구를 계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 니즈 반영 및 병원 현장 상황에 맞는 시스템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제품 신뢰성을 확보하고 매년 10%씩 추가 병상 데이터 연구를 진행하여 고객 신뢰성을 높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