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우선 서비스와 솔루션 및 플랫폼 세트로 12,000개 이상의 AI 사용 사례, 150개 이상의 사전 학습된 AI 모델, AI 전문가와 데이터 전략가가 관리하는 10개 이상의 AI 플랫폼으로 구성

이미지:인포시스
이미지:인포시스

인도기업 최초 1999년 나스닥 상장기업으로 차세대 디지털 서비스 및 컨설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인포시스(Infosys Technologies Limited)가 생성 AI 플랫폼 인포시스 토파즈(Infosys Topaz)를 23일(현지시간) 출시했다 .

인포시스 토파즈는 생성 AI를 사용하는 인공지능 우선 서비스와 솔루션 및 플랫폼 세트로 12,000개 이상의 AI 사용 사례, 150개 이상의 사전 학습된 AI 모델, AI 전문가와 데이터 전략가가 관리하는 10개 이상의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구성, 데이터와 인텔리전스를 민주화하고 연결된 더 많은 기업에게 가치를 제공하여 AI 비즈니스 모델, 제품, 서비스 및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또한, 책임감 있는 인공지능 설계 방식을 통해 윤리, 신뢰, 개인 정보 보호, 보안 및 규정 준수를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인포시스 토파즈는 인간, 기업 및 커뮤니티의 잠재력을 증폭하여 전례 없는 혁신과 연결된 생태계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으며 인포시스가 적용한 AI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사람들이 가치 창출을 가속화하는 인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우선 코어를 구축했다고 한다.

인포시스 토파즈는 인포시스 코발트(Infosys Cobalt) 클라우드의 기능과 데이터 분석을 AI 기반 비즈니스에 통합하고 성장을 활성화하는 인지 솔루션과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인포시스 토파즈 생성 AI 연구소(Infosys Topaz Generative AI Labs)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산업 솔루션을 제공하여 AI의 가치를 더 많은 기능에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더 많은 인지 능력과 더 빠른 속도를 갖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영국의 한 은행은 이 플랫폼을 사용하여 2000개 이상의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를 일주일이 아닌 거의 실시간으로 전환했다.

인포시스 살릴 파레크(Salil Parekh) CEO는 "인포시스 토파즈는 우리 직원과 고객사 모두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며 "기업들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인포시스 토파즈가 제너레이티브 AI 플랫폼과 데이터 솔루션의 강력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인포시스 자체의 비즈니스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 고객들은 인포시스 토파즈와 함께 수익 창출 기회를 확대하고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포시스 토파즈 플랫폼은 현재, 서비스 요청 등록(보기)을 통해 사용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