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제조, 전력 및 유틸리티, 재생에너지 고객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의 가치 실현을 가속화하는 하이퍼스케일러 기반 최초의 기업용 솔루션

코그나이트 CEO 기리쉬 리쉬(Girish Rishi)는  “코그나이트 AI를 통해 우리는 환각 현상을 제거하고 데이터 유출을 완화하며 신뢰 및 액세스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아키텍처를 개발했다. 이것이 우리가 AI가 산업에서 작동하도록 만드는 방법이다”고 설명했다.(사진:코그나이트)
코그나이트 CEO 기리쉬 리쉬(Girish Rishi)는  “코그나이트 AI를 통해 우리는 환각 현상을 제거하고 데이터 유출을 완화하며 신뢰 및 액세스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아키텍처를 개발했다. 이것이 우리가 AI가 산업에서 작동하도록 만드는 방법이다”고 설명했다.(사진:코그나이트)

노르웨이 오슬로에 본사와 일본 도쿄와 미국 텍사스 오스틴과 휴스턴에 지사를 둔 산업 소프트웨어 분야 글로벌 선도업체인 코그나이트(Cognite)는 산업 데이터 및 가치 실현을 위한 생성 AI(Generative AI) 액셀러레이터인 코그나이트 AI를 16일 발표했다.

코그나이트의 코어 산업 데이터옵스 플랫폼인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에 속하는 생성 AI 기능의 포괄적인 제품군인 코그나이트 AI는 에너지, 제조, 전력 및 유틸리티, 재생에너지 등의 산업분야에서 제공되는 자사의 혁신적인 산업별 솔루션을 강화해 주며 모든 파트너가 맞춤화된 산업 솔루션을 생성할 수 있도록 완전히 개방된다.

코그나이트 AI를 탑재한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은 클라우드 채택을 빠르게 가속화하고 산업 워크플로의 효율성을 10배 증가시켜 운영을 개선한다.

산업 조직에서 생성 AI가 생산, 유지 관리 및 신뢰성 부문에서 리스크 허용치가 낮은 도메인의 주요 의사 결정 작업에 적용되려면 먼저 상당한 도메인별 컨텍스트가 필요하다. 코그나이트 AI는 복잡한 산업 데이터에 대한 간단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제품 경험의 모든 측면에 생성형 AI를 구축함으로써 이 산업 데이터 및 인공지능 문제를 해결하고 IT 및 운영 이해 관계자가 여러 데이터 소스에 걸쳐 포괄적이고 가치 있는 통찰력을 생성 수 있도록 한다.

시연 이미지
시연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 수석부사장 겸 최고상업책임자 저드슨 알소프(Judson Althoff)는 “산업 데이터는 정보에 입각한 비즈니스 운영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이지만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도출하려면 복잡하고 노동 집약적인 과정이 수반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그나이트 AI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의 성능과 자사 AI 기능을 기반으로 구축된 풍부하고 상황에 맞는 데이터와 생성형 AI 분석 서비스를 통해 에너지, 제조, 전력 및 재생에너지 고객이 산업 워크플로의 효율성과 가치 실현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하여 이러한 요구를 해결한다”고 말했다.

셀라니즈(Celanese)의 디지털 제조 이사 이브라힘 알시에드(Ibrahim Al-Syed)는 “셀라니즈는 미래의 디지털 플랜트를 구축하고 있으며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기반의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을 사용하여 올바른 데이터를 전문가에게 제공함으로써 문제 식별 시간을 줄이고 솔루션을 찾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생성형 AI는 직원들을 지원하는 데 핵심이 될 강력한 도구이다. 디지털 전략의 일부로 코그나이트 AI를 사용하면 사람, 데이터, 프로세스 및 시스템을 공통의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업무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코그나이트 CEO 기리쉬 리쉬(Girish Rishi)는 “코그나이트 AI는 산업 디지털화를 위한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의 적용을 가속화한다. 코그나이트 AI는 산업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산업 운영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며 산업 시설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지원한다”말했다.

이어 그는 “코그나이트 AI를 통해 우리는 할루시네이션(Hallucination) 현상을 제거하고 데이터 유출을 완화하며 신뢰 및 액세스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아키텍처를 개발했다. 이것이 우리가 AI가 산업에서 작동하도록 만드는 방법이다”고 설명했다.(아래는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의 제너레이티브 AI 코파일럿 데모 영상)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은 다음과 같은 기능으로 혁신적인 도메인 간 협업을 지원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

▷코그나이트 AI는 생성형 AI(GPT 3.5/4, PaLM과 같은 LLM)와 코그나이트의 특정 데이터 모델링 및 검색 증강 생성(RAG) 기능을 결합하는 혁신적인 아키텍처. 코그나이트 AI는 고객의 안전하고 보호되는 SaaS 테넌트 내에 있는 비공개 산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목적에 맞고 정확하며 정교한 출력을 생성하기 위해 범용 LLM의 기능을 보완하여 고객의 비공개 소스에서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코그나이트 AI는 비즈니스 최종 사용자에게 자연어를 사용하여 로우 코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제공한다.

▷산업 데이터옵스로 모든 OT, IT, 엔지니어링 및 로봇 공학 데이터 소스에서 AI로 향상되고 계보, 품질 보증 및 거버넌스가 완비된 데이터 온보딩을 제공한다. 시장을 선도하는 이러한 산업 데이터옵스 기능은 몇 달이 아닌 몇 시간에서 몇 주 내에 자산 간 및 사이트 간 확장을 할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 기반을 구현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구 사항이다.

▷데이터 모델링으로 데이터 관계를 자동으로 매핑하여 생생한 산업 지식 그래프를 생성하고 라이브 데이터 및 이벤트 스트림으로 자동 강화되는 실시간 디지털 트윈의 기반을 구축하는 내장형 AI 컨텍스트화 기능. 현장 작업자의 메모와 관찰 내용을 모두 상황에 맞게 캡처하고 즉시 공유할 수 있다.

▷네이티브 AI 코파일럿 기능을 사용하여 단일 협업 작업 공간에서 모든 OT, IT, 엔지니어링, 로봇 공학 데이터(시계열, 이벤트, P&ID, 문서, 작업 주문, 자산 계층, 이미지, 시뮬레이션, 3D 등)를 가져와 운영 질문에 대답하고 노코드 애플리케이션을 컴파일 및 개발하고 이전보다 최대 90% 더 빠르게 복잡한 시나리오를 분석한다.

▷APM 인텔리전트 앱 제품군으로 안정성, 운영 및 유지 관리 전반에 걸친 디지털 우선 시대의 비즈니스 워크플로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교차 데이터 소스 애플리케이션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재설계 및 변경 관리 프로그램 없이 기존 APM 투자의 가치 실현을 가속화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