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스케일 아웃(Scale-Out) 블록 및 파일 스토리지의 혁신적인 데이터 수명주기 관리 지원

이미지 각 사
이미지 각 사

AMD는 자사의 AMD 에픽(EPYC™) 임베디드 시리즈 프로세서가 HPE(Hewlett Packard Enterprise)의 새로운 모듈식 다중 프로토콜 스토리지 솔루션인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HPE Alletra Storage) MP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AMD의 에픽 임베디드 프로세서는 뛰어난 가용성과 탄력성, 업계 최상의 연결성 및 수명 등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시스템에 필요한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한다.

 

HPE InfoSight에 기반한 업계 최고의 인프라용 AI인 HPE 알레트라(HPE Alletra)는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을 통해 스토리지에서 가상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를 예측하고 방지하는 예측형 지원 및 관리 모델을 제공하며,  AI 기반 권장 사항을 실행하여 성능을 향상하고, 가용성을 높이고, 리소스 활용률 및 계획을 최적화한다

이를 적용한 데이터 인프라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 MP는 성능 및 용량을 독립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동일 하드웨어 기반으로 여러 스토리지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분산 인프라를 지원한다.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 MP는 블록 및 파일 저장소를 구성할 수 있어 고객들이 작업부하 및 스토리지 프로토콜과 상관없이 HPE 그린레이크(GreenLake) 엣지-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및 스토리지 서비스를 구축,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파편화 문제를 해소하고,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는 동시에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HPE 알테라 MP 기반의 파일 스토리지(File Storage)용 HPE 그린레이크는 초당 수백 기가바이트의 판독 처리량을 제공하는 대규모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 집약적 프로세싱을 가속화할 수 있는 스케일 아웃(Scale-Out) 파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록 스토리지(Block Storage)용 확장판 HPE 그린레이크는 100%의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는 업계 최초의 분산형(Disaggregated) 스케일 아웃 블록 스토리지를 통해 미드레인지 수준의 비용만으로 작업 수행에 필수적인 복원력을 제공한다.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을 통해 배포 및 관리되는 새로운 블록 스토리지용 HPE 그린레이크는 HPE 알테라 스토리지 MP를 활용해 중요 앱, 복합적인 작업 처리에 필요한 직관적인 클라우드 경험과 확장의 효율성, 뛰어난 복원력 및 성능을 제공한다.

HPE의 스토리지 및 클라우드 데이터 인프라 부문 총괄 매니저인 패트릭 오스본(Patrick Osborne) 수석 부사장은 “데이터의 규모 및 복잡성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데이터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저장, 관리 및 보호하는 데 따른 새로운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다.”며, “새로운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 MP는 AMD 에픽 시리즈 프로세서를 채택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동일한 하드웨어 기반으로 향후 보다 비용 효율적인 인프라 확장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에픽 임베디드 시리즈 프로세서는 속도는 물론, 뛰어난 효율성을 통해 전체 시스템 에너지 비용과 TCO를 모두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 MP는 최소 16개에서 최대 64개의 코어 수, 최소 155W에서 최대 225W의 열 설계 전력 프로파일을 갖춘 다양한 옵션의 에픽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활용한다.

AMD 부사장이자 임베디드 프로세서 그룹 총괄 매니저인 라즈니쉬 가우르(Rajneesh Gaur)는 “HPE와 보다 다양한 협력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보다 신속하게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HPE는 임베디드 에픽 프로세서를 통해 전력 최적화된 프로파일 기반의 탁월한 성능과 I/O 신속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스토리지 시대를 열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