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영상 갈무리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영상 갈무리

삼성생명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배경음악 인공지능이 제작했다고....그 느낌은
삼성생명의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캠페인 BGM(배경음악) 배경음악, 징글, 이미지까지, 보험업계 최초 인공지능(AI)를 전체 광고 제작에 활용한 영상이 공개 이후 300만 조회수 기록, 누리꾼들의 호평 자아내고 있다.

이번 광고는 업계 최초로 배경음악, 징글, 광고 영상의 모든 이미지까지 오직 인공지능 기술만을 활용해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세상의 좋은 변화를 선제적으로 이끌어가는 보험회사로서 삼성생명의 의지를 담아 제작 방식부터 완전히 새롭게 접근한 것이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 배경음악과 징글 제작을 맡은 포자랩스는 ‘좋을 때 더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자’는 슬로건에 맞추어 경쾌하고 희망찬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빅밴드 느낌의 AI 재즈 곡을 생성했다. 특히, 재즈 장르의 즉흥적이고 리드미컬한 특성을 살려 완성도 높은 AI 음원을 제작했다. 

영상 댓글 갈무리
영상 댓글 갈무리

포자랩스 허원길 대표는 “높은 완성도를 요구하는 광고 음악의 특성을 고려해 음원 데이터 생성, 믹싱, 마스터링 및 최종 음원 선정까지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다”며 “국내 최초 100% AI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한 이번 삼성생명 광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프로젝트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영상은 삼성생명 유튜브 채널에 지난 19일 공개했다. 현재까지 조회수 300만 회를 기록한 이번 영상은 “AI로 모두 만들었다니, 신기하다”, “AI로 따뜻함을 표현할 수 있네요” 등 누리꾼들의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 (아래는 해당 영상)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