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총괄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기업 7개社, 딥테크 팁스(TIPS)에 1개社가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경기혁신센터는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공공 액셀러레이터 및 팁스 운영사로, 작년 6월 팁스 운영사로 등록된 이후 총 7개社 팁스(TIPS) 기업과 1개社의 딥테크 팁스(TIPS) 기업이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 중 절반 이상의 기업이 경기도 소재 기업으로 경기혁신센터는 경기도 소재 초기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며 경기지역의 혁신창업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2022년 이후 팁스(TIPS) 프로그램에선정된 경기혁신센터 투자기업은 ▲제이인스(고전압 태양광 발전 모듈), ▲에이블제이(인공지능 비대면 면접 플랫폼), ▲한국주택정보(소규모 건물 관리 AI솔루션), ▲한국딥러닝(AI OCR 및 Text to 3D AI 솔루션), ▲루트라(NFT 기반 디지털 포토카드), ▲더윤헬스텍(산업 동물 현장애로감염병 예방 백신), ▲바이온에버(전기차용 유무선 일체형 충전기)이다.

또한 2023년 신규 딥테크 팁스(TIPS) 프로그램에 ▲메디키나바이오(간암 바이오마커 SORD 기반 HDC 플랫폼)가 경기혁신센터 딥테크 팁스(TIPS) 1호로 선정되었다.

팁스(TIPS)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기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며, 이외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 자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딥테크 팁스(TI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2023년 신규 사업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을 선정하여 3년간 최대 15억 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원경 센터장은 “팁스(TIPS) 프로그램은 기술력 있는 초기 스타트업의 자금조달과 기술사업화에 큰 힘이 되는 우수 프로그램”이라며, “경기혁신센터는 경기 지역의 초격차 분야의 초기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투자하여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액셀러레이팅·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과 글로벌 진출, 보육공간 등을 적극 지원하여 경기 지역 글로벌 최고 수준의 공공 액셀러레이터로서 역할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경기혁신센터는 현재까지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39社에 투자를 완료하였으며, 이 중 경기도 소재 (본점 및 기업부설연구소 포함) 기업이 50% 이상에 해당한다.자세한 정보는 경기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