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cube 제품군은 AI 중심의 로봇 및 자율 주행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젯슨 모듈을 탑재와 엔비디아 제트팩 SDK 및 에이디링크의 뉴론 SDK 개발 소스 형태로 포괄적이고 확장된 지원을 제공하여, 원활한 통합 및 개발을 용이하게...

이미지:본지DB
이미지:본지DB

엣지 인공지능 컴퓨팅 및 IT 인프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가 로보틱스, 자율이동로봇(Autonomous Mobile Robot, AMR) 자율주행 분야의 혁신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혁신적인 제품 라인인 ROScube RQX-59 시리즈의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제품은 다양한 산업별 솔루션을 통해 로봇 운영자 및 로봇 자율주행 분야 등에 대한 정확하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혁신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대 60°C의 뜨거운 온도에서도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실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다양한 응용 분야로 창고의 무인 지게차 로봇, 농장의 자동 잔디 깎기 로봇, 슈퍼마켓의 서비스 로봇, 공항의 자율 주행 셔틀 버스, 캠퍼스의 자율 보안 로봇, 해안선 근처의 무인 해양 청소 로봇에 이르기까지 옵션은 무궁하다.

ROScube 로봇 컨트롤러는 에이디링크의 ROS 2 솔루션의 일부이며, 전력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AI 기반 로봇에 최적화되어 있다. 작고 견고한 인클로저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통합하여 포괄적이고 강력한 로봇 컨트롤러를 제공한다.

개발자는 쉬운 확장성을 통해 추가 GPU 또는 PCIe 카드를 원활하게 통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ROScube RQX-59 시리즈의 잠금식 USB 포트는 훨씬 더 견고하며, M.2 스토리지는 기존의 2.5인치 SSD에 비해 더 작고 충격에 강하다. 이는 컨트롤러를 위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스토리지를 보장하여, 다양한 AI 로봇 프로젝트 및 혁신을 수행하는 데 적합한 완벽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세심하게 설계된 RQX-59 시리즈는 32GB AGX Orin으로 구동되어 AGX Xavier보다 6배 더 높은 최대 200 TOPS AI 성능을 제공하며, 로봇과 자율 시스템이 복잡한 환경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엔비디아 젯슨 오린(NVIDIA Jetson Orin)의 강력한 처리 기능을 통해 최대 8개의 GMSL2 또는 FPD-Link III 카메라의 동시 작동을 지원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포괄적인 데이터 캡처 및 정확한 의사 결정을 위한 상황 인식에 탁월한 성능을 보장한다.

아울러, GMSL2 또는 FPD Link III 카메라 또는 LiDAR와 같은 다양한 센서를 엣지 AI 플랫폼에 통합하면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효율적인 보정 관리 및 계산 복잡성의 효과적인 처리와 같은 과제가 발생하지만 에이디링크는 증명된 프레임 동기화 기술로 실시간 센서 융합에 대한 전문성을 입증했으며, GMSL2 및 FPD-Link III 카메라가 정확하게 동기화된다. 또한 유명한 자동차 카메라 공급업체의 GMSL2/FPD-Link III 카메라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맞춤형 보드 지원 패키지(BSP)가 함께 제공된다.

RQX-590-L 이미지
RQX-590-L 이미지

여기에, 에이디링크와 Tier IV는 원활한 카메라 통합을 위한 전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엣지 인식 개발 키트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했다. 이 키트는 RQX-59G, Tier IV C1/C2 GMSL2 카메라 및 RQX-59와의 원활한 통합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카메라 드라이버로 구성됩니다. 드라이버는 카메라 호환성에 대한 모든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여 전체 개발 프로세스를 단순화시켰다.

RQX-59 시리즈는 자율 주행 및 AMR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고객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에이디링크의 약속으로 ROScube 제품군은 여러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구현되었으며, 고객이 다양한 비즈니스에서 로봇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고객은 ROScube를 활용하여 AMR 및 자율주행차 프로젝트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최대로 높일 수 있다.

한편, 에이디링크는 혁신을 주도하고 고객에게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ROScube 제품군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ROScube-X RQX-59 시리즈는 3가지 고유한 SKU를 제공하며 현재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