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 전경
부스 전경

SW교육 솔루션 ‘코드모스’는 지난달 25일 대전에서 열린 디지털교육 박람회 ‘Meet Up Day’에서 현직 교사 및 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AI 기반 맞춤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선보였다.

대전 디지털교육 ‘Meet Up Day’는 500여 명의 충남 지역 교원과 초·중·고 과목별 AI코스웨어 및 AI플랫폼, 로봇 관련 업체가 참가해, 디지털교육 관련 콘텐츠와 기술을 소개하고 현직 교사들과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드모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국내 초등 실과 및 중등 정보 교과 성취기준과 K-12 대상 美CSTA 성취기준에 부합하는 1,600여 개의 SW/AI 교육 콘텐츠를 시연하고, 교사를 위한 AI기반 맞춤 학습관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직접 코딩 교육 콘텐츠와 학습관리시스템을 체험하면서, AI코스웨어로 구현한 SW교육 방법에 큰 관심을 쏟아냈다.

특히, 행사 기간 내 학습관리시스템 사용 실태 및 만족도 설문조사가 진행됐으며, 조사 결과를 토대로 현직 교사들의 요구 등을 분석해 ‘코드모스 LMS’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코드모스는 오는 12일 광주에서 열리는 ‘Meet Up Day’에 참가해 전남 지역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교과서 활용 사례를 알리고 솔루션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초/중등 대상 소프트웨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지브라더스(Logibrothers, 대표 노상민)는 'HOLON IQ 주관 2021~22년 동아시아 에듀테크 유망 기업 150’에 연속 선정되었으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SW/AI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온라인 코딩파티’에서 수년 동안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