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연 화면
시연 화면

생성 AI 스타트업인 루카스메타(Lucasmeta. 대표 한예원)가 혁신적인 생성형 AI 기술 기반 '루카스 생성 AI(LUCAS GEN AI)' 서비스를 18일 발표했다. 

LUCAS GEN AI는 이미지 스톡 시장의 한계와 한국 시장에서 부족한 특화 이미지에 대한 요구, 특정 상황에서 필요한 이미지를 얻을 수 없는 공급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GEN AI 기술을 도입하고 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의 독창성은 고려대학교와의 협력과 AI 전문가와 프롬프트 엔지니어 팀과 협력하여, 이미지 생성에 그치지 않고 CTR이 높은 이미지를 창출하는것이 특징이다. 이는 주로 블로그, 웹사이트, SNS, 유튜브(YouTube)와 같은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이미지에 더욱 효과적인 광고 효과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LUCAS GEN AI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미지를 제공하며, 앞으로는 목적에 맞는 AI 추천 검색 기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루카스메타의 한예원 대표는 "GEN AI 기술과 콘텐츠의 결합으로, 모든 사용자가 고 퀄리티 이미지를 손쉽게 활용하며 자신의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이 혁신적인 서비스는 이미지 활용이 필요한 모든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LUCAS GEN AI는 PC,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