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이미지
행사 이미지

네트워크 전문기업에서 클라우드 & 인공지능/머신러닝(AI/ML) 전문기업으로 영역을 확장중인 아이크래프트(주)가 'NCP를 활용한 빅데이터 파이프라인 설계 세미나'를 오는 오는 21일 서울 강남구 Ncloud Space (테헤란로 133 한국타이어빌딩11층)에서 개최한다.

아이크래프트의 '빅데이터 & AI 세미나'는 2023년 7월부터 시작되어 매 분기별로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세미나는 관련한 2번째 세미나이다. 이번 세미나의 핵심 주제는 'AI & Data 비즈니스의 주체는 바로 당신(기업)'이다.

최근 클라우드의 보급 및 확산, 다양한 활용과 함께 빅데이터, ML, AI 분야가 최근 급가속히 확대, 발전중이지만 막상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들은 한정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경쟁적인 시장에서 기업의 미래가치로서 도움이 될지 모르는 막연한 상태로 모험을 걸어야 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또한 그 모험이 성공하더라도 사전에 검토되지 못해 발생되는 의도치않거나 숨겨져있는 기술 종속성, 과대 비용 등의 리스크로 인해 힘들게 구축하고 활용중인 시스템을 시장 상황 및 트랜드에 맞게 발빠른 대응을 못하는 상황이 오는 경우도 다수 발생하고 있다.

문제는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기술 세미나 및 행사, 자료 등에서 이러한 내용을 잘 다루지 않기 때문에 빅데이터, ML, AI 기술 및 비즈니스에서는 선순환 구조와 함께 악순환 구조가 만연한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아이크래프트는 이러한 IT 환경에서 기업 및 이용자, 서비스 제공자가 서로 상생하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매 분기별로 주제를 잡아 기술을 공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젠다
아젠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성형 AI를 포함하여 최신 ML/AI/빅데이터 환경에서의 빅데이터 플랫폼의 실시간 및 배치 처리방안 및 설계 기법 ▷Impala JDBC를 이용한 Hadoop의 손쉬운 초고속 데이터 처리방법 등과 최근 발표한 Naver Cloud의 생성형AI 하이퍼클로바 X(HyperCLOVA X) 등을 소개한다.

한편, ‘NCP를 활용한 빅데이터 파이프라인 설계 세미나’는 9월 21일 서울 강남 한국타이어빌딩 11층에서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본 행사는 아이크래프트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보기) 후 참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