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Expert 및 SnapMagic을 사용하여 몇 분 만에 PSU 사양부터 PCB 레이아웃까지...스냅매직 디자인은 업계 최초의 인공지능 코파일럿으로, 엔지니어가 기존 도구 내에서 바로 생산성을 증폭시킬 수 있도록 미세 조정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PI Expert 및 스냅매직을 사용하여 몇 분 만에 PSU 사양부터 PCB 레이아웃까지 완료(사진:파워 인테그레이션스 )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PI Expert 및 스냅매직을 사용하여 몇 분 만에 PSU 사양부터 PCB 레이아웃까지 완료(사진:파워 인테그레이션스 )

고전압 전력 변환을 위한 반도체 기술의 선도적 혁신 기업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은 설계 흐름을 간소화하여 전자 제품 설계 방식을 재정의하는 회사인 스냅매직(SnapMagic)과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강력한 온라인 설계 도구인 PI Expert™에 스냅매직의 새로운 회로도 내보내기 기술로 구현되는 회로도 및 넷리스트 내보내기 기능이 탑재된다고 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스냅매직은 단순한 도구 세트가 아니라 전자 제품 설계의 혁신으로 세 가지 스냅매직 서치(SnapMagic Search), 스냅매직 코파일럿(SnapMagic Copilot), 스냅매직 스토어(SnapMagic Store)를 통해 엔지니어가 작업하고, 제작하고, 소싱하는 방식을 재구상하고 있다. SnapEDA로 탄생하여 현재 발전된 스냅매직 서치는 15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신뢰하는 CAD 모델 검색 엔진이다.

특히, 스냅매직 디자인(SnapMagic Design)은 업계 최초의 인공지능(AI) 코파일럿으로, 엔지니어가 기존 도구 내에서 바로 생산성을 증폭시킬 수 있도록 미세 조정되었다. 회로도 기호, PCB 풋프린트, 레퍼런스 디자인, 3D 모델을 포함하는 강력한 CAD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설계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전자 설계에서의 가능성을 재정의하고 있다. 

PI Expert™는 사용자가 입력한 사양을 기반으로 맞춤형 마그네틱 설계 등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전력 변환 IC를 활용하여 완전한 파워 서플라이 회로도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이전에는 자동화된 도구 흐름을 통해 전체 회로 최적화까지모든 것을 처리했지만, 시뮬레이션과 물리적 레이아웃을 용이하게 하려면 CAD 패키지로 수동 전사가 필요했다. 새로운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면 기호, 풋프린트, 3D 모델, 전기 넷리스트를 포함한 설계를 널리 사용되는 네 가지 PCB CAD 도구 중 하나로 빠르고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으며, 현재 Cadence OrCAD, Altium, Autodesk Eagle/Fusion360, KiCad가 지원된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채널 마케팅 이사인 Trevor Hiatt는 “기호를 수동으로 생성하거나 다운로드하고 회로도를 그린 다음 해당 파일을 PCB 레이아웃 도구로 포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고 전사 오류를 줄일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버전 제어와 추적 기능이 지원된다. 회로도는 일관된 형식으로 배치되고 업계 표준인 0.1인치 형식에서 가독성을 위해 최적화되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스냅매직의 CEO 겸 설립자인 나타샤 베이커(Natasha Baker)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는 특별한 파워 서플라이 설계 도구를 만들었다. 스냅매직의 CAD 전문 지식과 결합함으로써 회로도를 실시간으로 내보낼 수 있게 되었고, 기존의 타임라인을 없애고 엔지니어가 가장 잘하는 일, 즉 혁신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단지 엔지니어의 시간을 몇 주 절약하는 데 그치지 않고 업계의 판도를 완전히 바꾸고 있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PI Expert Online은 설계자의 파워 서플라이 사양을 가져와 전력 변환 솔루션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작동하는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테스트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웹 기반 프로그램이다.
여기에는 ‘ready-to-build’ 트랜스포머 구성 보고서, 권선 지침, 전기 및 기계 다이어그램, BOM, 보드 레이아웃 권장 사항이 포함되며,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하지 않다. PI Expert 회로도 내보내기 기능은 사용자 정의 커스텀 부품과 호환되며, 내보낸 회로도 파일에는 원하는 CAD 도구에서 열기 위한 단계별 지침을 제공하는 추가 정보 텍스트 파일이 포함되어 있다(아래 영상 'PI Expert + SnapMagic - 자동으로 설계를 CAD 도구로 내보내기' 참조).

한편, 스냅매직은 엔지니어가 선택한 부품으로 설계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수동 오류를 제거하도록 돕는 회로도 내보내기 기능을 PI Expert 내에 추가했다. 시작하려면 엔지니어가 파일 > 회로도 내보내기를 선택한 다음 원하는 PCB 형식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이를 통해 스냅매직의 회로도 변환기가 원활한 흐름을 위해 회로도 기호 및 PCB 풋프린트를 포함한 완성된 회로도를 제공한다. 또한, 회로도 내보내기 외에 일부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부품용 CAD 모델도 이전에 SnapEDA로 알려진 기본 스냅매직 서치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