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충남 온누리 학생 동아리 한마당’서 AI·SW 체험 마당 운영

이미지:로지브라더스
이미지:로지브라더스

SW·AI코스웨어 ‘코드모스’를 서비스하는 로지브라더스가 오는 14일 열리는 ‘2023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에 참가해 SW 학습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함께 즐겨요! 코딩의 숲’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함께 즐겨요! 코딩의 숲’에서는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콘 코딩부터 프로그래밍 기초 요소를 학습하고 나만의 게임을 제작하는 블록 코딩,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경험할 수 있는 AI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방문하는 만큼 수준별 콘텐츠를 마련해 마음껏 ‘코드모스’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충청남도 교육청과 선문대학교SW중심대학사업단이 주관한 ‘2023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 동아리 한마당’은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가치를 확산하고 우수한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최된다.

행사는 지역 초·중·고 AI·SW 학생 동아리 성과를 공유하는 ‘공유마당’과 충남교육청 에듀테크 실증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인수레 체험 마당’으로 구성되며 로지브라더스는 체험 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드모스’는 최근 실시한 충남교육청 교사 제품 실증 결과 교육적 유용성, 시스템 사용성, 감성 총 3가지 측면에서 4점대(5점 만점)를 웃도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초등부터 고등까지 커버하는 폭넓은 커리큘럼, 국가교육 과정의 성취 기준에 부합하는 우수한 콘텐츠 품질과 기초, 심화 개념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구조화된 교육 시스템 등이 주요 강점으로 꼽혀 방문객들의 기대를 모은다. ‘코드모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실증 평가 보고서는 충남 인수레 메타버스 수업 집현전 3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