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AIXID
이미지:AIXID

전자출결 국내 1위업체인 씨드시스템(대표 손석길)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AIXID를 설립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의 취업 시장에서 '자기소개서'는 수많은 취준생들의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그러나 이제 그 문제점이 해결될 지평선이 보인다. 에듀테크 분야의 선두주자, AIXID가 개발한 "AI 취업비서"가 이러한 문제점에 해답을 제시해준다.

'O2ai 취업비서는 사용자의 개별 역량과 직무 희망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자기소개서를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서비스로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 정보부터 AI 기반 모의 면접 체험까지, 그리고 면접 후기나 회사 리뷰 공유 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광범위한 사용자 층을 타깃으로 한다. 대학생부터 취업 담당자까지 모두가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취업 준비생들은 자신이 희망하는 업종 및 기업명을 등록하여 해당 분야의 맞춤형 자기소개서와 면접 질문을 신속하게 준비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은 바로 첨단 AI 기술에 있다. 'O2ai 취업비서'는 오픈AI(OpenAI)의 챗GPT(ChatGPT)와 자사의 고도화된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결합, 사용자의 역량과 정보를 정밀하게 분석한다. 그 결과로 사용자가 직면한 자기소개서 작성의 어려움을 크게 해소한다.

더불어,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철저한 보안 프로토콜이 적용되어,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도 사라진다. 또한, 이런 혁신적인 기술에 대해 지난E달 26일 특허 출원도 완료 됐다고 한다.

한편, AIXID의 이번 'O2ai 취업비서'는 취업 준비 과정을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