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세이프넷 ID프라임 FIDO 바이오 스마트 카드는 사용자가 지문만으로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는 쉽고 안전하며 빠른 방법을 제공

솔루션 이미지(사진:탈레스)
솔루션 이미지(사진:탈레스)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 및 보안 제공업체인 탈레스(Thales)가 기업을 위한 강력한 다단계 인증(MFA) 기능을 지원하는 보안 키인 세이프넷 IDPrime(SafeNet IDPrime) FIDO 바이오 스마트카드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비접촉식 스마트 카드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비밀번호 대신 지문을 사용하여 회사 장치,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서비스에 빠르고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2023년 버라이즌 데이터 침해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공격자가 조직에 침투하는 세 가지 주요 방식은 자격 증명 도용, 피싱, 취약점 악용이다. 실제로 전체 위반 사례 중 49%가 자격 증명 도난과 관련이 있었다. 클라우드로 이동하는 조직은 이러한 위협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은 종종 번거롭다고 평가되는 MFA의 낮은 사용자 채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세이프넷 IDPrime FIDO 바이오 스마트 카드는 최종 사용자의 패스워드리스 MFA 채택을 촉진하여 사용자가 생체 인식을 사용하여 쉽게 등록하고 인증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는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대신 카드에 내장된 센서를 사용해 지문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스마트 카드는 비접촉식 기능도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NFC를 지원하는 모든 장치에서 카드를 탭하기만 하면 된다. 기업 사용자의 경우 이 스마트 카드는 기존 패스워드보다 더 나은 속도, 보안, 편의성을 포함한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한다.

이러한 보안 키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기업 장치의 계정 탈취 및 피싱으로부터 강력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사용자 생체 인식은 카드 칩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스마트 카드 자체를 떠나지 않으므로 강력한 수준의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가 보장된다. 이 솔루션은 Windows, Mac, Linux 등을 포함하여 FIDO2 표준을 지원하는 모든 디지털 리소스에 사용할 수 있다.

탈레스는 생체 인식 분야의 시장 선두주자로서 규제가 엄격한 부문에서 비접촉식 생체 인식 결제 카드로 성공을 입증했다. 세이프넷 ID프라임 FIDO 바이오 스마트 카드의 추가는 기존 FIDO 보안 키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여 이제 기업 고객에게도 동일한 보안 생체 인식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탈레스 ID 및 액세스 관리 제품 부사장 대니 드 브리즈(Danny de Vreeze)는 “원격 작업으로의 전환과 클라우드로 인해 많은 조직의 공격 표면이 확대되면서 인적 요소는 현대 기업에서 계속해서 어려운 문제가 되고 있다. MFA 채택은 많은 사용자가 채택을 번거롭게 생각하고 우회하기 때문에 보안을 보장하는 데 있어 일반적인 장벽이었다.

세이프넷 IDPrime FIDO 바이오 스마트 카드는 물리적 폼팩터를 도입하여 보안을 강화하는 동시에 빠르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FIDO 지원 보안 키 및 솔루션의 강력한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이 제품은 피싱 방지 인증의 최첨단에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