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AP
사진:SAP

SAP는 현지시간 2일, 3일 양일간 인도 방갈로르 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 'SAP 테크에드 2023(SAP TechEd Bangalore)'에서 인공지능(AI) 시대의 모든 개발자가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혁신을 공개하고 생성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 부문 혁신을 소개했다.

위르겐 뮐러(Juergen Mueller) SAP 최고기술책임자는 “오늘날의 역동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환경은 모든 개발자가 AI 개발자로 거듭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AI가 탑재된 프로코드(pro-code) 도구부터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 SAP BTP)' 기반 생성형 AI 확장 프로그램 및 애플리케이션 생성 가능한 올인원까지, SAP가 올해 테크에드에서 선보이는 혁신들은 AI 분야 혁명을 주도하는 개발자를 지원하고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혁신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기업이 생성 AI를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에서 전문 개발자와 일반인 개발자 간의 효과적인 협업은 필수적이다. SAP는 2022년 SAP 테크에드에서 공개했던 로우코드 SAP 빌드(SAP Build) 솔루션을 사용하는, 비즈니스 전문가와의 협업을 간소화하는 'SAP 빌드 코드(SAP Build Code-보기)' 솔루션을 출시했다.

시연화면
시연화면

SAP 애플리케이션과 SAP 생태계를 위해 구축된 SAP 빌드 코드는 개발자를 위한 AI 기반 생산성 도구를 제공하며, 자바 및 자바스크립트 개발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SAP 빌드 코드는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SAP의 차세대 AI 코파일럿 쥴(Joule)의 역량을 기반으로 데이터 모델, 애플리케이션 로직 및 테스트 스크립트 작성을 위한 코드 생성 기능 등을 내장해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고품질 데이터는 훌륭한 AI의 기반이며, SAP HANA 클라우드(SAP HANA Cloud)는 추가 비용 없이 멀티모델 제품에 새로운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추가하여 지속적으로 데이터 분야를 혁신한다.

벡터 데이터 저장소는 텍스트, 이미지 또는 오디오와 같은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해 AI 모델에 장기 메모리 및 향상된 맥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사한 객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계약서의 언어를 기반으로 공급업체를 검색, 결제 내역을 검토하고 개별 주문을 추적할 수 있다.

이러한 강력한 신규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은 거대언어모델(LLM)과 조직의 미션 크리티컬한 데이터 간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킨다. SAP 개발자는 환각을 최소화하기 위해 산업별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여 안전한 비공개 프레임워크 내에서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개발자가 SAP BTP에서 AI 및 생성형 AI 기반 확장과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올인원 AI 파운데이션 온 SAP BTP(AI Foundation on SAP BTP)는 개발자의 영향력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SAP Build Code는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필수 SAP BTP 서비스의 자동화된 환경 설정과 원클릭 프로비저닝을 포함한 간소화된 온보딩을 통해 개발 프로젝트의 가치 실현 시간을 가속화된다.
SAP Build Code는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필수 SAP BTP 서비스의 자동화된 환경 설정과 원클릭 프로비저닝을 포함한 간소화된 온보딩을 통해 개발 프로젝트의 가치 실현 시간을 가속화된다.

AI 파운데이션은 즉시 사용가능한AI 서비스, 최상급 거대언어모델에 대한 접근성,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 AI런타임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 등 개발자가 SAP BTP에서 비즈니스용 AI 도구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올인원으로 제공한다.

기술 혁신의 빠른 속도로 인해 숙련된 개발자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가 증가했으며, SAP는 이에 발맞춰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SAP는 2025년까지 200만 명의 전문가를 육성하고 이미 제공되는 무료 AI 교육 콘텐츠를 보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그 일환으로 프로그래밍 언어인 ABAP 클라우드 개발 모델을 사용하는 백엔드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역할 기반 인증 및 무료 학습 리소스(보기)를 공개했다. SAP 교육 사이트에서 SAP BTP 및 SAP S/4HANA의 ABAP 개발 도구를 다루는 신규 학습 리소스(보기)를 활용할 수 있다.

이는 민첩하고 클라우드를 준수하는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개발자에게 SAP의 클린 코어 전략에 부합하는 클라우드 지원 확장 기능을 구축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SAP는 미국 스탠포드대 인간중심 인공지능 연구소(Stanford HAI) 기업 제휴 프로그램(보기)에 합류했다. SAP 연구원 및 엔지니어는 스탠포드 학계 공동체와 함께 생성형 AI를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