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전경
세미나 전경

펜타브리드는 패션 산업협회와 올해 상반기 협회 주관의 AI 세미나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패션 기업을 위한 AI 서비스와 AI 엔진 고도화를 추진해 왔다.

지난 14일 개최된 세미나는 그간의 과정을 통해 접한 다양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도입 사례 및 현재까지 개발된 AI 기술에 대한 현황을 공유하면서 향후 패션 산업에 어떠한 기술과 서비스가 도입될 것인지 알려주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세미나에는 펜타브리드의 AI 기술 파트너로 올해 국내 대기업들의 주목을 받아 다양한 AI 엔진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렛서'의 심규현 대표도 연사로 참여해, 국내 기업들이 실제 도입 중인 기업용 AI 어시스턴트에 대한 소개와 향후 활용 방안에 대해서도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전했다.

세미나 마지막 세션에는 펜타브리드가 현재 추진 중인 ‘마이데이터’ 중개 플랫폼 서비스 '마이셀프데이터(Myself Data)'를 활용해 AI 어시스턴트 도입 기업이 경쟁사와 신규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AI 예측 모델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해 나갈 수 있는 방안과, 시스템 도입에 도움이 될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제시해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펜타브리드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향후 다양한 산업 군별 AI 도입 사례에 기초한 도입 전략을 지속적으로 산업계에 알려 나갈 계획이며, 연초에 대규모 설명회를 통해 중소 중견 기업들도 부담 없이 도입 가능한 방안을 적극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