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업들이 짧고 간단한 프롬프트에서 소프트웨어 코드와 긴 텍스트 응답을 생성할 수 있는 생성 AI로 리소스를 전환하고 있다...

이미지:알렉사 블로그 갈무리
이미지:알렉사 블로그 갈무리

아마존(Amazon)이 비즈니스 우선 순위 변화와 생성 인공지능(Generative AI)에 더 중점을 두는 것을 이유로 인공지능 음성인식 플랫폼 알랙사(Alexa)의 인력을 감축한다고 1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날 로이터 통신 보도에 따르면 "이번 감축은 알렉사에서 일하는 수백 명의 직원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했다. 또, "아마존 대변인은 정확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았는지 자세히 설명하기를 거부했다"고 부연했다.

알렉사 및 파이어 TV(Fire TV) 다니엘 라우쉬(Daniel Rausch) 부사장은 관련 이메일을 통해 "우리는 비즈니스 우선 순위와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사항에 더 잘 부합하기 위해 노력의 일부를 전환하고 있습니다"라며, "여기에는 생성 AI에 초점을 맞춘 자원과 노력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우리는 일부 계획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마존은 음악, 게임 부문, 일부 인사 부문을 포함해 다양한 부문에서 일력과 일부사업을 감축했다며, 대부분은 디바이스 부문에 있지만 일부는 다른 부서에서 알렉사 관련 제품을 작업하고 있었으며, 많은 기업들이 짧고 간단한 프롬프트에서 소프트웨어 코드와 긴 텍스트 응답을 생성할 수 있는 생성 AI로 리소스를 전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다니엘 라우쉬 부사장은 알렉사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새로운 대형언어모델(LLM)을 음성 전달 개인 AI에 통합하는 것은 엄청난 과학적, 공학적 과제였으며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