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원리와 프로그래밍 관련 강좌 8개와 특강 6개 구성

교육 이미지
교육 이미지

POSTECH(포항공과대학교)과 POSCO 인재창조원이 함께 진행하는 '청년 인공지능(AI)·빅데이터 아카데미 온라인 기초과정‘이 4일 개강했다.

이 교육은 스마트 시대의 핵심기술인 AI와 Big Data에 대한 과정으로 총 8개의 강좌와 6개의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OSTECH 교수진들의 전문적인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POSTECH 교수진은 컴퓨터공학과 박성우 교수, 컴퓨터공학과 · IT융합공학과 유환조 교수, 컴퓨터공학과 윤은영 교수, 산업경영공학과 이혜선 교수, 컴퓨터공학과 · IT융합공학과 조민수 교수, 컴퓨터공학과 홍원기 교수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온라인으로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생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 기간 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 덕에 작년 교육에는 총 8,590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총 4기로 강좌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4기 교육은 신청과 수강 모두 다음 달 26일까지 가능하다.

취업 준비생이나 AI · Big Data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관련 궁금한 사항은 POSTECH 교육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POSTECH과 POSCO는 대학과 기업 간 협력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AI와 Big Data 분야에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인공지능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